안녕하세요, 이런 조건을 만족하는 키보드를 찾고 있습니다.




(1) 속기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강연 현장이나 토론회 현장에서 사람들이 하는 말을 받아적는 목적으로 쓸 키보드를 찾고 있습니다. 한글 및 주요 구둣점 문자(물음표 등) 입력에 불편함이 없는 키보드를 찾는 중입니다.




(2) 옆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한동안 속기 목적으로 CM Storm 에서 나온 갈축 키보드를 들고 다녔는데, 강연장에 있던 주변 자리 사람들이 도저히 강연을 들을 수 없다면서 속기를 멈춰 달라고 부탁을 하더군요... 노트북에 달려 있는 키보드도 써 봤습니다만 여전히 사람들이 몹시 시끄러워 하였습니다. ㅠ_ㅠ 




(3) 작은 힘으로도 키 입력이 잘 되었으면 합니다.


키보드매니아 옛날 글을 검색해봤는데, Coms 에서 나온 실리콘 키보드를 추천하시는 글들을 몇 개 읽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배송받아서 써 봤는데, 일단 이 녀석은 키감이 몹시 좋지 않고 오탈자가 난무하며 특히 작은 힘으로는 키가 잘 눌리지 않아서 빠른 속도(분당 최고 900타)로 속기하기에는 무리가 있더군요... (소리는 확실히 여태껏 써본 키보드들 중에서 가장 작기는 했습니다마는, 그래도 여전히 책상을 손가락으로 두들기는 소리 자체까지 줄이지는 못하는 느낌입니다...)




어떤 방법을 써야 좋을까요? 회사 동료 중 키보드를 잘 아는 분께 여쭤보니, 키보드매니아 사이트에 질문을 올리는 게 가장 좋겠다고 조언해주셔서, 회원가입하고 며칠 기다린 끝에 글을 남깁니다. 키보드 모델을 추천해주셔도 좋고, 혹은 어떤 보조용품같은 걸 써서 소음을 줄이면서도 빠른 타자를 할 수 있다면 그런 방법도 감사히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