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필코 마제스터치2 갈축 하쿠아 닌자 텐키레스를 사용중입니다.


키감도, 소음도, 디자인도 정말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지만 밤에 집에서 사용하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주로 밤에 게임을 많이 하다보니 키보드 소리가 좀 나는데, 밖으로 새어 나가는 소리도 그렇고 마이크를 사용하다보니


같이 게임하는 분들이 키보드 소리가 좀 난다고 해서 다음달 월급으로 하나 더 장만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레오폴드 750r 저소음 적축을 구매했었으나 키감도 좀 먹먹하고, 장시간 사용하니 손등 근육이 아프다고 해야하나.. 그렇더라구요.


이번에는 꼭 사용해보고 싶었던 무접점으로 구매하려 하는데 처음엔 그냥 레오폴드 660c 화이트를 생각하고 있었으나


이것저것 뒤져보다 보니 해피해킹이 많이 끌리더라구요. 


화살표키도 많이 안쓰고 딥스위치를 잘 활용하면 적응이 엄청 어려울 것 같진 않고..


궁금한건


1. 소음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그냥 pro2와 type s의 소음이 현재 쓰고 있는 마제 갈축보다 어떤지요.


2. 키감 관련해서 물론 기계식과 무접점의 키감은 당연히 다르겠지만 그나마 어떤 축과 비슷한지 궁금합니다.

   전에 리더스키매장에서 리얼포스, 660c를 타건해봤을 때는 약간 가벼운 저소음 적축, 백축 느낌이 났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또 타건해보러 가고 싶지만 요즘 시간이 도저히 안나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3. 여담이지만 무접점 키캡은 어디서 구매해야 하나요? 키캡 욕심이 큰 편은 아니지만 어쨌건 커스텀에는 로망이 누구나 있다보니..

   여기저기 뒤져봤지만 못찾겠더라구요. 해외 직구 방법 정도 밖엔 없는건가요?


이렇게 3가지네요. 답변 덧글로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