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스위치를 기계식 키보드 업체 중 탑티어로 꼽히는 커세어에서 작년 발표된 체리 리니어 Low Profile 스위치를 탑재한

K70 RGB MK.2 Low Profile 제품을 자사 웹사이트에 소개하고 여러 사이트 등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입니다. 


출시 즈음해서서 유트브 전문 리뷰어들의 리뷰 동영상도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소비자 권장가격 169$의 이 제품은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기능들은 기존 K70 RGB MK.2 시리즈와 거의 유사합니다. 


가장 크게 바뀐 점은 높이를 약 35% 줄인 체리 MX Low Profile 스위치 덕분으로 키캡 높이가 줄어들었고 키보드 본체 두께가 약 40mm에서 

29mm 정도로 11mm가 줄어들었다는 점입니다. 


스위치 옵션은 MX Low profile 적축과 실버축이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MK.2 Low Profile 제품에 대한 아직 많은 리뷰가 올라와 있지 않지만 리뷰어 들의 평으로는 전체적인 디자인, RGB 기능, 드라이버 SW에서는 호평을 하는 편이며 체리 MX Low Profile 스위치에 대해서는 구조적인 부분이나 사용 편안함에는 동조를 하지만 타격감은 확실히 기존 MX에 비해 다소 못미친다는 의견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역시 여타 계열의 키보드 처럼 슬림화 추세로 갈지 아니면 키감을 살리기 위해 정상 프로파일의 키캡 및 본체 높이가

계속 그 위치를 유지할 지는 조금 시간을 두고 살펴봐야 겠습니다. 


mklp1.png



k70_rgb_mk2_low_lean.png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