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6.jpg 

마치 애플 무선 키보드의 PC 판과 같은 초 컴팩트의 무선 키보드가 MS에서 출시되었다.
이름은 MS Arc Keyboard. 예상이 틀리지 않았다면 좋은 반응을 받았던  Arc Mouse에서 영감을 받았음에 틀림 없다.
본 제품은 Arc Mouse와 같이 2.4Ghz 방식으로 무선 기능을 구현다고.

일단 애플 무선 키보드의 PC판을 보는 것 같이 작고 슬림하다. 본체는 물론 리시버도 최소화 시켰다.

Arc 마우스와 Arc 키보드엔 단순하면서도 유려한 라인이 살아있고 표면의 적당한 유광 처리가 제품을 돋보이게 한다.

아직 확인된 바 없지만 키보드는 isolation 형태로 구현된 것 같은데 이에 대해 정확한 정보는 확인되고 있지 않다.  
또한 수 많은 편집키 및 확장 키 들이 붙어 있었던 MS 키와는 극단적인 키보드 배열의 간결함도 눈여겨 볼만하다.

심지어는 종래의 커서키가 존재하지 않은데 화면 맨 우측 하단의 키 하나가 커서키 기능을 대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키 하나가 어떤식으로 눌리게 되어 커서 키가 작동하는지는 확실할 수 없지만MS Arc 키보드를  키 배열을 보면
본격적인 타이핑 용의 키보드라기 보다는 노트북이나 넷북과 결합하여 원거리에서 작동하는 것에 중점을 두지 않았나 
생각해 본다. 

미국 가격은 59.99$ 이며 국내 출시나 판매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arc7.JPG 

arc4.JPG 

arc2.JPG 

 arc3.JPG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