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가 드리고 싶은 결론은 매킨토시 그까이거 지가 그래봐야 컴퓨터지~ 입니다.. ㅎㅎㅎㅎ

전 개인적으로 맥 os에 대단히 만족합니다.

지금은 주변 사정으로 인하여 맥을 처분하였고.. 또 인텔 맥에 대한 이야기도 돌고있기에..

여건이 된다면 맥미니나 이맥같은 저렴하면서 사양무난한 기종을 하나 장만할까 합니다..

(괜히 사다가 애플 확장키보드 구하려고 날뛰게 될까바 걱정스럽습니다. -_-;;
이 사이트알고나니 컴퓨터업글하기가 두려워지더군요.. )

우선 애플 쓰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한결같다는 점입니다.

윈도우처럼 최적화라든지 이런거에 별로 신경쓸 일이 없지요.. 바이러스도 거의 없고..

그리고 양날의 검이긴 하겠지만 웹서핑할때 active x 가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제약이 많습니다. active x가 필요한 기능은 일단 못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수많은 active x 를 통한 불법 혹은 악성 프로그램도 역시 설치가 안됩니다..

업무용으로는 맥을 사용하시는 분야가 아니라면 완전 비추입니다..

주변 분들과 호환내지는 공유.. 이런것들에 대해서 좀 적응이 힘들고.. 본인이 적응을 해도

주변 사람들이 너무 힘들어합니다..ㅜ.ㅜ;;

다만 순수하게 가정용 개인용으로 쓰기엔 아주 좋습니다. .

우선 맥 os의 인터페이스 자체도 상당히 정감이 가고

한 예로 맥os 에선 dock이라고 하는 윈도우에서 작업표시줄 비슷한 그런 메뉴가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메신저 메시지가 오면 아이콘이 통통 뛰고 있습니다..

특히 msn 동글이가 퐁퐁 뛰고 있는거 보면 아주 귀엽습니다..  ㅎㅎㅎ

온라인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도 역시 절대 비추입니다.

거의 모든 국내 온라인 게임들이 윈도우용으로 개발되어 실행은 물론 설치도 안됩니다.

인터넷 뱅킹도 안되고요..

버추얼 피씨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가 있는데

최고 사양이라는 파워맥 g5에서 돌려도 한게임 고스톱 이상은 무리였습니다.
(네이트온 인터넷 뱅킹 싸이월드 정도는 그런데로 할만합니다. )

결론적으로 맥자체는 괜찮은 컴퓨터이나 그 사용에 있어서는 제약이 많습니다.

특히 거의 대부분 환경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요즘에는 더욱 그렇죠..

다만 음악,사진이나 문서편집 ,그래픽 그외에 오피스와 어느정도 보조적인 웹서핑은

문제 없습니다. 맥이 그래픽쪽 분들만 쓰는거란 오해도 많은데.. 제가 보기엔...

요즘은 꼭그렇지도 않더군요..

잘 고민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