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board Natural  이벤트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육중한 박스에 꼼꼼하게 포장돼 있더군요. 사진 중심으로 간단한 설명정도로 리뷰를 할까 합니다.

IMG_0952.JPG

포장 박스입니다. 전면에는 제품 사진과 로고 등 깔끔한 모습니다. Freeboard Natural키보드의 특징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IMG_0953.JPG
 
SEJIN 로고가 금박스티커에 양각돼 있습니다. 뿌듯하네요  ^^

IMG_0954.JPG
 
제품 사양입니다. PS/2는 옵션이라고 명시돼 있지만 제품에 포함돼 있습니다.

IMG_0955.JPG
 


IMG_0956.JPG
 
키보드는 박스 안에 두꺼운 비닐로 다시 한번 포장돼 있습니다. "Think Creat" 문구가 인상적이군요 ^^

IMG_0960.JPG
 
USB케이블이 매쉬처리돼 있습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만족스럽더군요. 고급스럽습니다.

IMG_0961.JPG
 
전체적인 키보드의 첫인상은 '단단하다'였습니다. 제품 조립상태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 키보드를 벌리거나 세우거나 할 때 자주 접었다 폈다 해야 하는 레버의 내구성이 걱정이었는데 튼튼합니다. 만져보면 이게 부러질 일은 없겠구나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IMG_0962.JPG
 
세진 로고입니다. 금색이죠 진짜 금은 아닌 모양입니다. ^^; 고급스럽습니다.

IMG_0963.JPG
 
왼쪽 자판의 구성입니다. "B"키의 위치때문에 걱정하시는 분을 본적이 있는데 실제로 10여분 정도 타건했을 때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존재할 수 있겠습니다.
NUMLOCK 윈도우키 키가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키는 호불호가 갈리겠는데요. 윈키 조합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은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IMG_0964.JPG
 
오른쪽 키배치입니다. 일반적인 노트북자판 처럼 오른쪽에 편집키가 배치돼 있습니다.

IMG_0965.JPG
 
좌우로 펼친 최대치 입니다. 실제로 사용시에는 다소 불편합니다. 조금 덜 벌리면 편안하더군요.
"발...."이.. --

IMG_0967.JPG
 
키보드를 꺾어서 세운 최대치입니다. 저렇게 사용할 일이 있을까요? 해서 타건해 봤습니다. 좌우 상하 최대로 조절했을때는 자판을 치기가 힘듭니다. 적당히 세웠을때는 손의 위치나 각도가 제법 편합니다. 손목에 무리가 안가더군요.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손목 관절 보호에 도움이 충분히  될것 같습니다.

IMG_0970.JPG
 
역시나 내구성이 걱정되던 부분입니다. 좌우 키보드가 선으로 연결돼 있습니다만 상당히 굵은 케이블이 사용됐으며 내구성도 좋아 보입니다.

IMG_0971.JPG
 


IMG_0973.JPG
 
멤브레인 키보드입니다. 분해를 해보지는 못 했습니다만 보강판에 러버돔구조입니다. 무게도 상당하고 타건시의 느낌은 개인적이겠으나
저는 크게 만족도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IMG_0974.JPG
 
타건시의 소음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상당히 정숙합니다.

IMG_0977.JPG
 
키캡 인쇄 상태입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실크인쇄이거나 레이져 인쇄인 모양입니다.

IMG_0979.JPG
 
다시 말씀드리지만 진짜 금은 아닙니다.^^

IMG_0982.JPG
 
각종 LED역시 왼쪽에 있습니다.

IMG_0984.JPG
 
레오폴드 텐키리스와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좌우길이와 세로길이 모두 더 큽니다만 풀사이즈 키보드 보다는 작습니다.
가로 38cm 세로 20cm정도의 크기입니다.

IMG_0986.JPG
 
타건시의 각도를 여러가지로 해봤습니다. 이 사진의 각도가 가장편했습니다. 적당히 세워서 수평을 잘 맞추면 흔들리거나 하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IMG_0988.JPG
 
마음 같아서는 분해도 해보고 장시간 타건도 해보고 싶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서 간단한 소개 정도로 마쳤습니다.
혹시나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확인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급키보드이면서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계식 스위치가 아니라 멤브레인이라는 점이 제일 아쉽습니다. 흑축정도의 스위치라면 정숙성과 타건감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내내 맴돌았습니다.

이자릴 빌어 훌륭한 키보드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KBDMANIA와 세진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