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zer_anansi.jpg

 

최근들어 부쩍 Razer사의 신제품 출시 소식이 많아졌습니다.

어쨌거나 Razer사는 Anansi라는 MMO RPG 게이밍 키보드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의 컨셉은 매크로 기능의 대폭 향상이라고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

 

이를 위해서 스페이스 바 밑에 7개의 엄지 조합키 (Thumb modifier Keys)를 내장했습니다. 단독으로 사용가능하며

Shift, Ctrl, Alt와 조합도 가능합니다.

 

또한 좌측에는 이와 별도의 5개의 게이밍 키를 내장하고 있으며

 

여기에다 Anansi 키보드는 총 20개의 Profile을 제공합니다. 특정 키를 눌러 Profile을 변경하거나 아니면 특정 게임에 맞게 profile을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위와 같은 강력한 매크로 기능이 H/W 방식인지 별도의 S/W 방식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게임의 경우는 대부분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이 결과로 일부 키보드의 매크로 S/W가 막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매크로인지 소프트웨어 매크로인지는 중요한 문제로 생각됩니다.

 

그외 최신 게이밍 키보드의 유행인 백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1600만 컬러중의 하나의 색상으로 색상 설정이 가능하다네요.

 

MMO RPG와는 다른 분야이긴 하지만 FPS 사용자를 위해서 FPS 관련 기능 키들의 키 충돌도 잡아주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곧 미국에서 예약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고 예상 가격은 99USD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