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화제가 되고있는 Poker X 키보드의 평션키 레이아웃을 일반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오토핫키 스크립트입니다.


공교롭게도 제가 딱 쓸 수 있을정도로만 만든 상태라서 반쪽짜리이지만, 노트북에서 Poker X 레이아웃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Poker X 구입 전에 체험해보는 정도로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께 적당할 듯 합니다.


오른쪽 알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WASD키가 방향키, ( , . )키가 페이지 업, 다운, 그리고 ( [ , ' ) 키가 홈 엔드  키를 수행합니다. 

또한 1 왼쪽의 물결 표시 있는 키가 Esc 로 작동하도록 바꿨으며, 1부터 =까지가 F1부터 F12 입니다.


또 Alt + j 가 스크롤락, V,B,N 이 각각 음소거, 볼륨 업, 볼륨 다운입니다.


이 스크립트가 반쪽짜리인 진짜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모든 키는 Alt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왼쪽 Alt+D를 눌러도 오른쪽 화살표가 입력되기 때문에 단축키 사용이 제한되며, 가장 중요한 Alt + F4는 Left Alt + (Right Alt (Fn) + #4) 로 입력이 불가능 하고 위에 있는 F4를 이용해야 입력 가능합니다.


몇주 사용해본 결과, Alt + F4 와 Alt + D, 그리고 Shift+Alt+방향키 를 제외하고는 불편한 점이 없어서 꽤나 만족하며 사용중이었습니다.



누군가가 수정 및 보완하여 HHK용으로도 만들어 쓰시면 여러 회원분들께도 이로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