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한 사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은 썬 타입 6 USB 키보드인데 아마 최근 기종엔 거의 이 제품이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를 찾아보니 썬 타입 6 키보드는 그리 비싼 편이 아니더군요. 두 종류가 있는데 unix layout방식과 PC layout 방식이 있습니다. 가격은 대략 30~40불대 초반입니다.

제가 써본 경험으로는 키보드의 부피는 평균보다 20~30% 정도 큰 편이었구요, 키보드의 컬러는 특이한게 꽤 괜찮았습니다.

저는 키감쪽에서는 별반 감흥을 느낄 수 없었는데요 ^^. 일본계 사이트의 평도 평범한 메인 브레인 정도의 키감인데 이전 썬 키보드 였던 타입5보다 키터치가 좀 가볍다는 정도의 평입니다.

이 제품은 USB 타입이고 특히 PC Layout로 되어 있는 형태의 제품은 PC와 아무 문제 없이 물릴 수 있습니다.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이 키보드를 작업 PC에 연결해서 쓰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키보드가 마음에 드셨다면 썬 한국 지사에 연결하셔서 하나 사실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PC 메이커와 달리 한국 썬이 마진이 꽤 되는 회사라 가격이 어떨지 예측하기는 어렵네요.

기계식보다 요즘 멤브레인 키보드쪽 키감을 평가하기가 좀 어렵단 생각이 듭니다. 어쨌던 좋은 PC 키보드 있으면 리뷰에서 계속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가입한 왕초보입니다.. ^^**
>제가 회사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이 제목에 써놓은 것인데요..
>얼마전에 지급받아 사용하는데 키보드가 아주아주 제맘에 쏙 들더란 말입니다.
>혹시 이 키보드 아시는 분께서는 일반 PC의 키보드와 무엇이 다르기 때문에
>키감이 좋은 건지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PC용으로 이 제품과 동일한 키감의 키보드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있다면 바로 구입하려고 합니다.. ^^**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