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알루 키보드 혹은 키보드 케이스 제작이 시작되고 있고 이미 중국 Taobao에서도 판매가 시작되고 있나 봅니다.

 

일단 포커의 개발사이기도 한 제작사 측은 250불 정도에 알루미늄 텐키레스 키보드와 승화 키캡 (Ducky PBT 키캡에 승화 인쇄, 두께는 중국 승화에 비해 앏습니다만 해당 키캡은 제가 써본 결과 촉감이나 모양은 괜찮은 편입니다)에 250불 정도를 판매 가격으로 정했다고 합니다만 실제 중국 판매 가격은 아직 확인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판매된다고 하는 제품 이던, 혹은 프로토던 키매냐 동호회와 관련된 분들의 제품과 비슷한 모습이 슬쩍슬쩍 보이긴 합니다만 뭐 CNC 디자인에 그닥 차이날 부분이 없기에 대한의 형들이 그냥 쿨하게 받아 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에 6장은 독자적인 독립 모델로 보이며 타입나우 솔리드와 비슷(?)한 놈은 마제 용 알루 케이스 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표면 처리나 디테일은 다소 떨어지는 부분이 보입니다만 뭐 세상이 그렇듯 저렴한 가격이 용서해 줄지도 모르겠습니다. 독자 모델의 보강판 부분은 역시 미 확인 상태입니다.

 

어쨌던 내년 이맘때 쯤이면 대만에 이어 중국에서도 알루미늄 키보드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을 해 봅니다. ^^;

 

알루미늄 텐키레스 모델 (250불 판매가 예정이라고 함, 승화 인쇄 키캡 포함)

 

alu1.jpg

 

alu2.jpg

 

alu3.jpg

 

alu4.jpg

 

alu5.jpg

 

또 다른 알루미늄 키보드 독립 모델 (실제 타오바오 판매 모델이라고 하는데 직접 확인은 못했습니다)

 

another_alu.jpg

 

마제스터치 알루미늄 케이스 (프로토로 보이며 실판매 여부는 미확인)

 

 

maje_alu2.jpg

 

maje_alu3.jpg

 

maje_alu4.jpg

 

maje_alu5.jpg

 

maje_alu6.jpg

 

maje_alu7.jpg

 

maje_alu8.jpg

 

majes_alu1.jpg

 

개인적으로 가격대 성능비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대만 승화 (기존 마제 혹은  Ducky 스타일 다크 그레이 PBT 키캡, 블랙 승화, 폰트나 촉감이 양호한 편임)

 

sub_keycap.jpg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