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라파이트


사진 1.JPG


몇년전에 키보드매니아의 kant 님께서 공구하셨던 원정대 키캡중 하나인 그라파이트 입니다. 크림치즈의 엄청난 인기 때문에 묻혔던 비운의 키캡이라고 하네요. 긱핵 크림치즈는 있지만 긱핵 그라파이트는 없는것을 보면.. 덕분에 지금은 상당히 보기 힘든 키캡이 되었습니다.



2. GMK 돌치


사진 2 (1).JPG


항상 많은분께 사랑받고 있는 돌치 입니다. 순정돌치는 돌치키보드에 꼽혀있던 키캡이며, 1800배열입니다. KBDMOD에서 공구됐던 GMK돌치는 3000배열 1800배열 모두 사용할 수 있게 익스텐션 킷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금 옆동에서 수요조사중이니 뽐뿌오신분들은 빨리 옆동으로 ㅌㅌ~~



3. 오렌지돌치 (오돌치)


사진 3 (1).JPG


작년 노블환이님께서 공구하셨던 오돌치 입니다. 돌치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10점)에 돌치와 비슷한 퀄(?) 을 가집니다.

사진빨이 잘 안받는 키캡인데 실제로 보면 굉장히 예쁩니다.



4. 성역이색


사진 3.JPG


몇년 전 LZ-SE 를 공제할때 같이 공제됐던 키캡이라고 알고있습니다. 디아블로 컨셉을 지니고 있는데, 폰트가 매우 매력적인 키캡이죠ㅎ  Gamer 셋이 있는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사진 중간에서 오른쪽 숫자키 1~4와 두개의 포인트키캡)



5. 와이즈 + 무글킷


사진 2.JPG


최근 옆동에서 '보와이' 라는 이름으로 공구됐던 키캡과 생긴게 비슷합니다. 보와이는 풀어쓰면 보급형 와이즈로, 보와이가 와이즈 키캡의 레플리카이며, 와이즈 키캡은 위 사진의 키캡입니다. 다만 순정 와이즈 키캡은 하단열이 요즘 키보드들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엄청나게 긴 스페이스바가 있죠), 무글킷이 필요합니다. 무글킷은 하단열이 호환되게 하는 kit 입니다 (맞나요?) 사진이 잘못찍혀서 그런지 스페이스바가 휘어보이네요 ㅡㅡ;



6. OTD 레드얼럿 2.0+2.1


사진 5 (1).JPG


2011년에 공제되었던 OTD레드얼럿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구성이 매우매우 알차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화이트베이스+화이트모디+그레이모디+상간+텐키를 포함하는 레드얼럿 2.0이 6.8점에 공제됐었으니 다시는 보기 힘든 가격이죠 ^^ 군더더기 없는 가격에 공제를 진행해주시는분들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레드얼럿이 예뻐보였는지 긱핵에서도 레드얼럿이 공제됐었는데 이게 원 공제자의 허락을 맡고 진행한것인지 아닌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현재 레드얼럿은 원조+많은구성+저렴한가격 3박자로 인해 레어도가 다른키캡들보단 높은 편입니다.



7. OTD 돌치 레플리카 (돌레)


사진 5.JPG


2010년 OTD에서 공제되었던 키캡입니다. 옛날에 공제된 만큼 이놈도 무서운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풀셋이 5점정도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돌치와 비슷한 색상이라 많이 찾는 키캡이기도 합니다. 당시에 200셋 이상 제작된 키캡인데 다 어디서 뭘 하고 있는지..



8. 소라 컬러 와이즈 레플리카 (Sora color wyse replica, 소와레)


사진 4.JPG


Sora 가 하늘색을 뜻해서 이름을 지었다는데 저도 주워들었습니다. 특이한건 오류셋이 있는데 (사진상 오른쪽 아래) 정상 키캡보다 각인이 흐리고 어두워서 시인성이 떨어집니다. 윈키+윈키리스+오류셋이 풀셋인데 돌치 레플리카와 함께 풀셋을 만들기 어려운 키캡에 포함됩니다. 소와레는 윈키가 구하기 어렵고, 돌레는 wasd 키캡이 구하기 어렵다고 알고있습니다.



휴 꽤나 많이 모았네요. 다음엔 pbt 쪽으로 글을 써봐야 겠습니다.

틀린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