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꿉꿉한게 짜증이 살짝 올라오는 날씨입니다.;;(여기는 울산 ㅋ)

 

체리 축하면 흑축, 갈축, 청축, 적축, 백축(넌클릭)이 대표적인데요. 사실은 그외에도 많은 스위치들이 있답니다.

 

swich.jpg

 

 

짜잔~~~~~ 보신 분들도 계신지 모르겠지만. 키보드 매니아에서는 이사진이 없는 듯하여 올립니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흑축,갈축,적축,청축,백축(넌클릭)이외에도 녹축,회축,황축 등 여러가지 스위치가 존재합니다.

(위 사진의 맨 오른쪽 4가지 스위치는 아래 댓글에 올린 유사축 사진의 4개인것 같습니다.)

 

들어가 있는 스프링을 보시면요... 스프링의 감겨있는 수가 많을 수록 탄성이 낮은 스프링입니다.

 

고로 키감이 낮아지는 거죠...

 

비교하자면....진청축 스프링을 보시면(왼쪽에서 7번째) 진청축 옆에있는 남색?축의 스프링보다 감겨있는 수가 많고 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같은 클릭이지만 남색축의 키압은 진청축 보다 높다는 거죠.

 

swich2.jpg

 

일반적으로 많이 볼 수있는 스위치들 입니다만... 몇가지 스위치는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 스위치들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클릭 스위치도 청축 하나만 있는것이 아니랍니다. 

 

swich3.jpg

 

희귀한 스위치 리스트 입니다.

 

전부 체리사에서 만든 제품이구요. 정말 구하기 어렵고 보기도 힘든 스위치들 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백축 클릭은 여기 희귀 제품군에 속하는군요; 하하;;

 

백축클릭도 두가지가 있는데 제껀 분해를 안해봐서 어떤 종류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회축 클릭을 사용해 보고싶네요. 높은 키압을 좋아하는 지라 ㅋㅋ

 

키압을 주관하는 주요 부품은 스프링이기에 스프링 교체로 어느정도 원하는 스위치의 키압과 키감을 흉내 낼 수있을 듯합니다.

 

예를 들면) 백축 클릭 - 청축 클릭에 흑축 스프링 삽입

                    적축 - 흑축에 청축 스프링 삽입 

 (안해봐서 키감이 같을지는 모릅니다 ㅋㅋㅋㅋ)

 

어쨋든 우리가 알고 있는 흑축,갈축,적축,청욱,백축(넌클릭)말고도 많은 제품이 있다는 사실! 참고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키감을 찾아 해피 키보딩 하시기 바랍니다!!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