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GTune CHF7 오피스마스터 55g"를 배송 받았어요.


한성컴퓨터에서 나오는 무접점(정전식) 키보드 중 하나지요.


키보드매니아 동호회에서 이 제품에 대해 리뷰를 쓰신 분들 의견이 여러 가지여서 고민을 거듭하다가 구매를 단행(?)했지여.


상품 사용 후기를 공유하니 참고하세요.


1. 키압: 55g 이라고 해서 무거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실질적으로 62g보다는 많이 덜 부담스러운 느낌

             솔직히 이 회사의  GTune CHF4 XRGB 62g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 장시간 타건시 손가락에 부담이 되더군요. 

             55g 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느낌은 45g 이라는 것이 저의 의견이에요. (참고로 전 손 힘이 약하지는 않은 편인 남자)


2. 키감:  일반 멤브레인과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청축)의 중간 정도 느낌이네요. 
             즉, 구분감이 있으면서도 구름타법의 느낌도 함께 있다는 얘기지요. 
             PBT키캡이라서 미끌림이 없고 안정적으로 장시간 타이핑하는 경우일수록 더 좋은 것 같아요. 
             스페이스바가 긴 편이고 ZXCVBNM 라인(마지막 글자 키라인)보다 조금 낮게 설계되어 있어서 편안합니다.

             많은 제품들이 스페이스바가 짧거나 스페이스바가 마지막 글자 키라인보다 두껍거나 높게 설정되어 있는데

             게임용 키보드라면 모를까 일반 사무용 키보드라면 스페이스바가 조금 낮게 설계된 것이 오타율이 적고 편안하다고 봅니다.
           

3. 소음: 사각사각하는 소리가 기분 좋게 들린다고 보실 수 있고 
            생각보다 훨씬 저소음이라 사무실에서 쓰기에 안성맞춤이네요.

            소음의 순서에 대한 개인 소견 : 기계식(일반 청축) > 플런저 > 멤브레인 > 이 제품 > 팬타그래프


4. 디자인: 클래식한 느낌이고요(유행을 전혀 타지 않는 외관) 사진보다 실물이 더 낫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어요. 
               제품 마무리도 저 같은 경우 하자나 오류는 없었습니다. 아마도 초기 제품에 비해 여러 개선 조치가 있었던 듯...


5. 무게감: 가벼운 키보드는 타이핑을 강하게 치면 밀리는 현상이 있는데 이 제품은 정상적으로 친다면 전혀 밀리진 않네요.

                엄청 난리치면서 치는 경우 약간 밀리는 수도 있겠지여 ^^


6. LED:   이 부분은 한성컴퓨터(제조사)의 제품 설명 자료에 전혀 설명이 없는 부분이에요.

               LED는 Numlock, Capslock, Scroll-lock 등 세 가지 Key가 On 상태일때
               그윽한 파란색 LED가 켜지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LED 백라이트를 원하지 않는 분이라면
               굳이 LED가 없어도 무방하겠지만 세 군데라도 들어오니 심심치 않게 하는 기능이라고 할까요?


7. 배송 등: 분당에서 20일에 주문했는데 22일에 도착했어요. 포장 상태는 아주 견고하고 깔끔합니다.

                 다만 설명서나 제품 보증서 등은 안 들어 있어요. 제품 고유 번호와 구매영수증 등으로 대신하는 듯...

                 워탁 단순 명료한 기능이라 설명서는 굳이 필요 없어서 안 넣은 듯... ^^ 

                 단, 키캡 교체용 리무버는 있네요.  


8. 종합평가: 소문대로 한성 키보드가 가격 대비 성능 비율이 좋다는 말... 은 참 맞는것 같아요. 
                      근데 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가격 대비 성능을 넘어 선다고 하고 싶네요.

                

9. 강추 대상: 조용한 사무실(사무직), 도서관 노트북 섹션 사용자, 자택에서 쓰더라도 조용한 제품을 좋아하는 분,

                       유행에 민감하지 않는 분, (최)고급 키보드를 쓰고 싶은데 주머니가 넉넉하진 않는 분,

                       장시간 타이핑을 직업적으로 쳐야 하는 분, 손가락 통증이 있거나 예민한 분 등에게 추천함돠!


기타 궁금한 점 있으시면

써 본 사람 입장에서 아는 만큼 답변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