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igitwireless.com/about/index.html미 Digit Wireless에 의하면 캐나다 TELUS Mobility 및 한국 LG 전자와 제휴해 개발한 Fastap 키보드를 탑재한 휴대폰이 연내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사실은 미국 죠지아 주 아틀란타 시에서 개최중인 CTIA Wireless 2004에서 발표되었다고 하는군요.

Fastap은 휴대폰의 숫자 키패드와 알파벳 문자 키보드가 통합된 제품이며, 싱글 탭으로 모든 숫자/문자를 쾌적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Fastap은 휴대폰 본체 키패드 부분에 끼워넣는 방식으로 설계되었기에,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기존 휴대폰에 탑재할 수 있다는군요. 실제 Digit Wireless의 Fastap 설명을 보면 단순하지만 괜찮은 아이디어란 생각이 듭니다.

이미 위 회사는 미국내에서 Fastap 관련 복수특허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LG 전자의 카메라 폰 LG 5450 신모델에 Fastap을 표준탑재한 디자인이 정식으로 채용될 것이랍니다. 이는 TELUS Mobility의 휴대전화 서비스에 대응하며, 올해 안에 캐나다에서 판매할 예정이라는군요.

Digit Wireless의 사장 Chris Hare는 휴대폰을 시작으로로 PDA, e-Book 리더, 리모콘, MP3 플레이어 등등 여러 제품에 Fastap이 채용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실제로 그렇게 될지 어떨지는 두고봐야겠죠.
profile
전세계의 자유와 평화를 위하여!   for peace and freedom of world!
영광된 내일을 위하여!   for glorious tomorrow!
해피 키보딩딩!!!  Happy Keyboardingding!!!

 - DJ.H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