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솔직히 중고로 구입한 키보드를 리뷰해도 되나 모르겠지만 .. 염치 불구하고 올려봅니다.

4월 말에 엠포스를 구입하고 다신 키보드를 구입하지 않겠다고 다짐한지 딱 2달 된 날 해피해킹 중고를 구입했습니다.

리얼포스가 아니고 해피해킹인 이유는 ...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타건감도 마음에 들고 .. 그리고 아이패드에 사용할 키보드라

최대한 작은 키보드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키보드에 연결해둔 엠포스를 이리갔다 저리갔다 연결하긴 너무 힘들어서요 ㅠ

그리고 변태배열에 적응하는 것과 동시에 독수리 타법을 약간 벗어나보고 싶었습니다.

꽤 저렴하게 구입한 느낌이라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구입할 때 고민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2006년 7월산 제품이란 겁니다..

보통 무접점 키보드는 어떻게 사용하든 러버돔의 경화가 일어나고 키감도 퍼석퍼석해진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해피해킹의 그 초콜릿 부러뜨리는 키감이 무엇인지 모를 것 같아 구입하기 두려웠지만..

저렴한 가격에 판매자분도 키감이 그렇게 변화가 없다고 하셨고 친절하셨기 때문에 믿고 구입했습니다.

결과는.. 아주 좋았습니다 . 신품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해피해킹의 초콜릿 부러뜨리는 키감이라는게 무엇인지

확 와닿는 느낌이었습니다. 실제로 타건이 아주 즐겁네요.. 도각 도각 도각 도각...

제 생각에는 키압 빼고 신품과 거의 비슷할 듯 합니다.

딱 하나 약간 힘든 부분은 , 바로 키압인데.. 내려가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짤막하게 사진 몇장이랑 수건을 깐 타건영상 두개입니다.

휴대전화 카메라라 화질이 별로일 수도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타건음은 이 실제 소리가 잘 녹음이 안되네요.. 폰 영상이라 그런진 모르겠지만. 최대한 잡아내려고 노력해 보았습니다.ㅠ


판매자분이 뽁뽁이 7겹정도를 싸서 아주 안전하게 포장해주셔서 해피해킹에 전혀 손상이 가지 않았습니다.. 친절도 하시군..ㅠㅠ

IMG_0650.JPG


해피해킹 ~~~~~~~~~~ 드디어! 야호..


IMG_0670.JPG


2006년 7월산 제품입니다. 심지어 초기판이라 그런가, 레오폴드가 아닌 아트웍스코리아에서 수입해온 제품이네요.


IMG_0651.JPG




먹각 제품입니다.  측면에는 펑션 키들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해피해킹은 기본적으로 컨트롤 키 부분이 없고 그대신 캡스락 키에 컨트롤 키가 들어가있습니다. 캡스락은 탭 키에 펑션 키로 들어가 있구요.. 그 밖에도 방향키가 펑션 키라든가.. 여러가지 일반 키보드의 요소가 없거나 펑션으로 들어가있습니다.

캡스락 부분에 컨트롤이 들어가 있어 손의 동선이 짧아진다고 합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해피해킹을 사용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IMG_0669.JPG



번들거림은 그렇게 심하진 않지만 , 그래도 세월의 흔적인지 번들거림이 아주 약간은 보입니다.




IMG_0671.JPG



뒷면 높이 조절대입니다. 고무 패킹이 없어서 밀면 살짝 흔들리긴 하는데.. 2단 조절대라는 것이 너무 맘에드네요.



IMG_0672.JPG



1단!


IMG_0673.JPG





2단!( 오우.. 화질 죄송합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IMG_0674.JPG



일단 딥 스위치가 있습니다.

1~6번 까지로... 이것들로 윈도우나 맥에서 바꿔 사용할 키들 (delete -> 백스페이스 , alt -> fn 등등..)



IMG_0675.JPG



그리고 마우스나 키보드.. 블루투스 동글이 등 usb 제품을 꽂아 사용할 수 있는 포트 2개와 착탈식 usb 케이블을 꽃는 포트가 있습니다.


솔직히 거의 기본적으로 다 아시는 내용들인 것 같아서 이만 생략하고..


수건을 깔면 정말 초콜릿 부러뜨리는 키감이 나옵니다 . 수건 안 깔아도 비슷한 느낌은 나지만 약간 소음이 있네요.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하다가, 키압이 꽤 높은 겁니다.. 물론 사용에 지장은 없고,.. 오우 높네?! 이런 느낌.. 그래서,

한번 키압을 재 보았더니..


IMG_0668.JPG


100원 동전 12~13개를 얹어야 푹 들어가네요.

100원 동전 1개당 5g니, 키압이 약 60~65g인 말이란 겁니다.

해피해킹 원래 키압이 45g인 걸로 아는데.. 정말 좀 놀랍네요.. ㅋㅋㅋ;

(다행히 키감은 안 변한 것 같지만요...휴)


끝으로 타건 영상을 첨부하겠습니다.

그 초콜릿 부러뜨리는 느낌과 타건감이 영상에서는 잘 전달되지가 않는 것 같네요 ㅠㅠ



타건영상 1



타건영상 2입니다.


 끝으로 정말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키압 부분도 솔직히 신품과 차별되는(??) 메리트가 있는 것 같아서 꽤 좋구요.

이걸로 한 2년 쓰다가 튜닝이나 좀 해보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해피 키보딩딩돌이..


키보드를 좋아하는 초보입니당..^^ 이젠 좀 늘었겠지용?

nmb 흑축을 꼭 사용해보고 싶은 ...


그리고 '호죠 카렌'이라는 캐릭터도 좋아합니다. 앙 ! 카렌띠

(글 쓸 때 보이는 사진의..^^;;) 기엽습니다 ㅎ.ㅎ;;


요즘은 키보드질을 잘 안 합니다.

책상 크기가 너무 작아서... 60% 이하 키보드나 해피해킹 재영입을 고려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