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 갤라즈 ex-03에 이어 이번엔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L 게이밍 키보드를 리뷰해볼까 합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L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에서 개발한 MANIC이라는 독자 규격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MANIC 스위치에는 1세대와 2세대로 나뉘는데 이 키보드에는 2세대 MANIC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2세대 스위치는 1세대의 단점들을 보완하여 나온 스위치로 장점을 부각한 스위치입니다.


우선 박스 외관을 보면  EX580L 제품이 어떻게 생겼는지를 볼 수 있고, 마닉 스위치를 사용했다는 것을 명시해두었습니다.


뒷면을 보면 모델명, 크기, 무게 등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색깔에 맞는 제품 사진이 들어가 있는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화이트 제품이라 화이트 사진이 있는거 같습니다)


옆면을 보면 어떤 스위치인지 스티커로 표시해두었습니다.


박스를 열지 않아도 어떤 스위치인지, 색상은 어떤 것인지 등을 알 수 있어 제품이 잘못 왔는지 판단할 수 있을거 같아 좋았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본체+더스트 커버, 설명서겸 보증서, 키캡 리무버, 청소용 솔이 있습니다.

3만원대의 키보드에서는 보기 힘든 더스트 커버, 청소용 솔이 있다는 점에서 놀랐습니다.


뒷면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와 높이조절 받침대, 제조년월이 적혀있습니다.

이 키보드의 경우 보증기간이 1년으로 당연하지만 영수증이 없을 경우 제조년월을 기준으로 1년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선을 연결해보면 레인보우 LED가 켜지면서 사용자를 반겨줍니다.


타건을 해본 결과 5T 두께의 흡음재가 탑재되어 있어 통울림이 거의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이 가격대에 흡음재 들어간 키보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스테빌쪽은 윤활이 좀 필요하였습니다.

가격대로는 체리스위치와 비교하면 안되지만 그래도 체리스위치에 밀리지 않는 마닉 스위치였습니다.


LED 효과도 엄청 많았는데 그 중 일부를 찍어보았습니다. 커스터마이징 LED도 가능하여 원하는 스위치에만 LED가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단, 레인보우 LED이므로 원하는 색 지정은 불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키보드의 장점을 꼽자면 3만원대의 가격대에서 볼 수 없는 구성품, 흡음재, 독자 규격의 스위치로 엄청난 가성비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단점으로는 스테빌 윤활 부재, 레인보우 LED, 퀵스왑 불가능 입니다.


총평


게이밍 키보드는 사용하고 싶지만 비싸게 사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키보드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많은 키보드를 써봐서 느낀 점이지만 기계식 키보드 입문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ps. 

인디케이터를 3d로 만들어 이뻐보이긴 한데....너무 네이X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마이크로닉스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