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글에는 보통 외부링크가 남겨져있는데, 본문 링크에 보이는 텍스트와 실제 링크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풀 URL형태로 남아있는 링크는 보통 자동생성이겠거니 하고 클릭하는 심리를 이용한 일종의 보안 헛점입니다. 


(클릭할 경우 보통 일단은 단축링크로 연결된 뒤 광고자에게 커미션이 돌아오는 형태의 풀 링크로 바뀌었다가 즉시 원래의 사이트로 재차 이동하므로 사용자는 알아채기 어렵습니다. 또는, 아예 피싱사이트로 연결되기도 하죠.) 


어쨌든 게시물만 본다고 자동으로 링크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클릭하는 것이고 조금 수고를 들이면 누구나 확인가능한데 그게 왜 보안헛점이냐 하고 이해를 못하시는 경우도 있으나, 속이는 행위가 들어가므로 엄연히 보안위협으로 분류되는 행위입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대처가 훨씬 번거롭다는게 문제입니다. 


웹사이트가 어느정도 이를 방어해줄 수 있으나 (풀 URL인데 실링크와 텍스트가 다르면 게시물 등록을 불허한다거나, 리다이렉션시 사용자에게 한 번 더 확인을 거치는 방법 등) 그런 시스템을 만들려면 서버 변경을 해야 되는데 막상 서버 자체의 보안문제는 아니다보니 서버쪽 작업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결국 이용자들이 조심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링크를 사용한 게시물의 경우 신고 뒤 댓글로 꼬박꼬박 경고를 남기고 있는데, 요새는 댓글을 못다는 타입의 글로 올라오는군요. 그러니 글로 올리는 수밖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