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매일같이 들어와서 사진 게시판을 즐겨보는데요. 사진 게시판이 유난히 느린 것 같습니다. 
혹시 저만 느린건가요? 파일 크기가 작은 사진들을 볼 때는 그나마 괜찮은데 크기가 조금만 커져도 로딩하는데 버거워하는 것 같아요. (파일 크기가 100K가 넘어가면 아무리 기다려도 뜨지 않아요. 이게 서버 트래픽이 많아서 그런건가요?

키매 서버는 아이피당 동시접속수가 제한 되어있는 것 같은데 그것 때문에 그런것 같기도 하고..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는 그림여러개를 동시에 받지 못하고 하나 혹은 두개씩 받는데 파일이 크면 que에 쌓이고 그러면 부하가 걸리는건가요? 예전에 리눅스 서버 관리를 조금해보기는 해서 주어들은 것은 좀있어서.. ^^) 혹시나 옆에 채팅창이 영향을 미치나요? 무언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면 무리가 갈 것 같기도한데요. 어떤 커뮤니티에서는 자동로그인 세션이 너무 많이 있으면 서버에 부하가 걸린다는 말을 들은 적도 있고요. 

이렇게 써놓고 보니까 질문인 것 같기도하고.. 푸념인것 같기도 하고.. 징징거리는 것 같기도하네요.
왜 이런 글을 남기는지 제 자신도 해깔리지만... 
자유 게시판이기도하고 오늘따라 타이핑을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profile
All things are subject to interpretation whichever interpretation prevails at a given time is a function of power and not truth.
- Friedrich Nietzs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