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해피해킹프로와 리얼포스는 제외시키고 드리는 이야기 입니다. 아직 거기까지 갈 내공이 부족한지라..^^;;
멤브레인 키보드 중에서 넷피니티(KB-7953) 타일랜드산 처럼 쫀득거리는 키보드가 없을까요?
  컴팩쪽 멤브레인(하나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인터넷 키보드이고 하나는 컴팩서버에 딸려왔다고 하는 101키보드였습니다.)이 부드럽다는 소리를 듣고 두 개 구해서 사용해봤는데 넷피니티와는 좀 다른더군요. 부드럽기는 한데 특유의 쫀득거림은 없는듯 하고 키를 누르는 깊이도 좀 깊더군요.
  너무 깊이 들어가서 치는데 좀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넷피니티가 지금 저한테는 가장 잘 어울리는 키보드라고 생각되는데, 워낙 나오는 물건이 적어서 구하기가 쉽지않아서 다른 제품을 사용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해피해킹라이트2도 사용해 보았는데 넷피니티보다 반발력이라고 해야 하나요 누른다음에 올라오는 느낌이 좀 강하더군요. 그리고 레이아웃도.. 제가 선호하는 타입이 아니라 이번에 방출하려고 장터에 올려놨습니다.
요근래 올라온 제품중에서 "후지쯔 FKB8726"란 제품이 있던데.. 이 키보드의 느낌은 어떤가요? 사용해보신 회원분이 있어서 글도 올라왔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적당한 키보드를 못찾으면 우선 이 "후지쯔 FKB8726"를 구매해볼 생각입니다.
제가 아는것이 별루 없어서 이정도 밖에 생각을 못하겠습니다. 혹시 좋은 멤브레인 키보드를 아시는 회원분이 계시면 우매한 중생에게 광명을 내려주신다 생각하시고 추천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멤브레인 키캡 축 윤활에 사용할 만한 제품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라카이님이 사용하신다는 스무드 에이드는 구하기 힘들것 같아서 다른 대용품이 있을까 알아보고 있는 중이거든요. 빨리 스무드 에이드 공구가 추진됐으면 좋겠습니다. 제 서걱서걱하는 두개의 넷피니티를 살릴수만 있다면..ㅠ.ㅠ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