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3791_1.jpg







2달 전에 이젠 키보드 그만 지르려고 몇몇 분들이 끝판왕이라고 칭하는 해피해킹을 구입하여 잘 쓰고 있습니다.


레오폴드 900r흑축이랑 스틸시리즈 적축, 한성 청축, 제닉스 갈축 보유중이구요.


이번에 앱코 무접점 50% 특가로 어제 샀는데 오늘 바로 왔네요.



근데 이거... 좋네요... 좋습니다.


우선은 체리 프로파일인게 가장 눈에 띕니다. 낮은 키캡의 무접점은 어떤 느낌인지 느껴지구요....


아주 포근한 포각임이 느껴집니다. 흠... 뭐라고 표현하기 어려운데 해피해킹보다 키압도 약간 쎄지만 소리도 약간 묵직하구요.


크레파스 부러뜨리는 느낌이 나네요.


키감은 대만족입니다.  다른 저가형 무접점(한성이나 대륙)을 만져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일단 이걸로는 굉장히 만족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1. led없는 모델인데 led있는 모델에 필요한 투명한 플라스틱 하우징으로 되어 있네요. led없는 화이트-그레이 투톤 키캡에 별로 어울리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led 있는 모델이 주력이고 거기에 맞춰야 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그런것 같은데 led없는 사무용 모델은 따로 하우징을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2. 스페이스바 쇳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제꺼만 그런건지...  마제식 스테빌에서 이런 경우가 종종 있는데

백스페이스 엔터키등은 쇳소리도 안나고 아주 푸근하게 부드러운데 유독 스페이스바 쇳소리가 심하네요... 제가 따로 윤활을 해야할지....


3. num lock, 스크롤락, 캡스락 키에 불이 들어오는데 부분이 불들어오는거 보이게 한쪽이 투명한 키캡이 아니라 그냥 키캡이네요.... 이거 이럴꺼면 그냥 불 안들어오게 하는게 낫지 않나요???  



                                                        

그밖에 다른 점은 다 괜찮네요. 사실 놀라울 정도로 좋습니다.


비싼 해피해킹을 보유중이라서 해피해킹이 비싼만큼 훨씬 좋다고 말하고 싶지만 그렇지는 안습니다.


종목이 다르고.... 다른 즐거움이 느껴지는 좋은 키보드입니다.


이번에는 led버젼을 주력으로 내놓느라고 led 없는 버젼에 신경을 덜 쓴거 같은데 2세대가 되면 한성의 오피스마스터같은 디자인으로 나오면 참 좋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