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어제 참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그냥 업체에 맡겨서 제작하면 되겠지 했던 제 생각이 너무 짧았었나 봅니다.


메탈스티커 제작 취지에 대해서는 앞서 제가 올린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분께 제작관련 취지를 말씀드리고 상의드렸더니

도와주신다고 하셨고, 현재 제작은 진행 중입니다.

대신에 제작 업체나 도안 등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지 말았으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나 요청은 받지 않을 생각입니다.


제 생각이 짧았던 부분이 중에 하나가 불량률이 상당히 높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크기가 작고 그렇기 때문에 한번에 제작하는 수량이 많아져서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상의한 끝에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제작을 시작하였고, 배포수량 및 가격도 대략적으로 정하였습니다.


1. 제작 내용

일전에 [HHKB professional 2(Red), Type-S(Red), HHKB professional BT (Blue)] 이렇게 3 가지로 제작하려고 했었는데요.

일부 수정하여 

[HHKB professional 2(Red), Type-S(Red), HHKB professional 2(Pink), Type-S(Pink), HHKB professional BT(Blue)] 

이렇게 총 5가지로 제작중입니다. (종류를 늘린 것이 불량률과 다소 관계가 있습니다.)


2. 배포수량 및 비용

먼저 제작하셨던 분께서 장당 0.3 점 정도에 배포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게 현실적인 가격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정하였고, 배포 수량도 일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set 단위로 일관적으로 배포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기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부분은 

[HHKB professional 2(Red), HHKB professional 2(Pink), HHKB professional BT(Blue)] 

이렇게 3장을 1 set로 개인당 무조건 3 set를 일괄배송하는 것으로 정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제가 이전에 자유게시판에 써놓은 것을 보시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0.3 점/장 × 3 장으로 해서 1 set 가격이 0.9 점이구요.

3 set × 0.9 점 + 배송 = 3점, 이것이 잠정적으로 내린 결론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Type-s (Red & Pink)를 각 3장씩 같이 보내드릴 생각입니다.

물건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HHKB professional 2(Red), HHKB professional 2(Pink), HHKB professional BT(Blue)]는 

불량이 적게 나오면 + α로 1 set씩 더 보내드릴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15분께 돌아갈 정도의 분량을 예상하구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현재 제작이 진행중이구요.

제작에는 넉넉하게 10일 정도 예상됩니다.

물건이 나오면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rofile

KEYBOARD

1. Leopold FC750R 갈축

2. Leopold 210TP 갈축

3. Happy Hacking Professional 2 type-s


MOUSE

1. Logitech G1

2. Logitech G602

3. Steelseries Rival 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