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00502_225721598.jpg


정말 이러는게 맞나 싶지만.. 궁금한건 참을수 없는 성격이라서요 ㅋㅋㅋ

그렇다고 해서 궁금증을 해소하는게 금액이 많이 드는 것도 아니고.. 치킨 한두마리 가격이면 해소될 궁금증이라서요 ㅎㅎ (혹시라도 취향에 안 맞아서 재판매시 ㅎㅎ)


결국 현행 / 현행 이전 버전 모든 해피해킹을 구매했네요. (프로2 일반 먹무각, 프로2 type-s 백유각, 하이브리드 일반 백무각, 하이브리드 type-s 백유각)


오늘 프로2 일반 먹무각 구매했는데요. 역시 여러 선배님들 말씀이 맞네요.

적어도 저 네개의 모델중엔 가장 재미납니다.. 하이브리드 일반은 키압이 좀 낮아서 심심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요.


근데.. 다른 해피해킹 모델들에선 못 느낀 하나의 소음이 들리는데요.

찌걱임이 생각보다 많이 들립니다. 근데 또 신기한건 맨 처음 타건할때랑 몇시간 지난 지금이랑 좀 다르네요... 귀에 벌써 익어버린건지


궁금하여 좀 구글링을 해보니, 거의 사용을 안한 무접점 키보드들에서 많이 들리는 소음인듯 합니다. 저도 미사용에 가까운 제품을 구매한터라 ㅎㅎ 자연윤활 열심히 해주어야겠어요.


요새 가장 손이 많이 가는 하이브리드 일반버전과 비교하면, 도각거림이 한층 부각되어 좋습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일반버전은 약간 잘그락잘그락거리는 소음이 많이 들리는데. 오히려 프로2 일반버전이 잘그락거리는 소음은 더 적네요. 다만 하이브리드 일반버전은 찌걱임은 전혀 안 느껴집니다. 역시 전반적인 마감이 하이브리드 라인이 우수하네요.


결론은 그래도 만족입니다! 구매하길 잘한것 같아요^^ 그리고 처음으로 해피해킹 블랙하우징을 구매했는데, 프로2 type-s 여분의 백각 키캡세트가 남는게 있어서 블랙 하우징 + 백각 키캡으로 조합해보려고 합니다. 사진도 조만간 올려볼게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