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매냐 같은 규모있는 커뮤니티 운영자분이 쓴 걸로는 믿을수 없는 글 잘 읽고 탈퇴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믿을 수 없었던 부분들은 이렇습니다.

1. 개인 문제이고 현재 동호회 활동하시는 대다수 분들이 피해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 뉴스 게시판에 회원분들을 대상으로 이벤트까지 한다는 글을 버젓이 올려놓고 개인 문제라고 하시는 건 도대체 어느 나라 관습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또한 대다수 분들이 피해를 받을 수 있다고 하시는데 어떤 피해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도리어 의혹제기에 대해 깔끔하게 해명을 해서 직접적으로 제기를 하진 않았지만 속으로 의구심을 품고 계시는 다른 회원분들의 의혹을 깔끔하게 해결해 주시는 것이 운영자로서의 올바른 모습이 아니겠습니까. 사진게시판에 올린 책상샷도 아니고 이런 뉴스 및 회원대상 이벤트에 대한 의혹제기를 공개적으로 하지 말자고 하는 것은 도리어 회원분들의 의구심만 부추기는 행위라고 생각됩니다.



2. 부탁드릴 사항은 자기 동호회에 자부심을 가지고 자기가 가진 제품 혹은 만든 제품에 애착이나 자부심을 가지는 것은 
좋은 일이나 직접 관련 없는 다른 동호회에 여러 글을 쓰면 여러가지로 곤란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 점 많은 주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 같은 주제와 소재로 두군데서 같이 활동하는 회원한테 "자기 동호회", "직접 관련 없는 다른 동호회"라는 표현을 쓰시는건 다른 동호회 활동을 하면 회원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뜻입니까. 저에겐 언급하신 동호회도 키보드를 다루는 "자기 동호회"며 키매냐도 키보드를 다루는 "자기 동호회"인데 갑자기 헷갈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전 키매냐에 2005년 경에 가입했으며 언급하시는 다른 동호회에는 작년 9월 경에 가입했습니다. 제가 활동을 열심히 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정보를 얻었고 장터에서 좋은 거래도 몇번 했었드랬습니다. 그리고 저또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직접 관련없는 다른 동호회 회원 취급을 받다니 믿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운영자님 말대로 정확하고 분명하게(!) 직접 관련없는 다른 동호회 회원이 되기 위해 탈퇴합니다.


ps. 이 글은 솔리드에 대한 글이 아니고 아래 운영자님의 태도에 실망하여 탈퇴를 한다는 글입니다. 운영자분의 태도에 대한 비판은 있으나 솔리드에 대한 의혹제기 부분은 눈꼽만큼도 없습니다. 그래도 관련글이라고 지우겠다면 그렇게 하셔도 이의제기 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