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자게에 인사를 드리네요 ㅎ

 

아..오늘 참 어리버리한 짓을 해서, 자게에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오늘 열심히...아프리카를 시청하다가 문자가왔습니다.

 

" 우x결제일-009 7만 7천원 5월 16일 기준,  6월 1일 결제일"

 

제가 쓰는 신용카드는 투인원이라서, 결제를 할때는 일시불로 체크로 쓰고, 교통카드만 신용카드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분명 오늘 집에 올때 버스에 내릴때 찍힌 금액은 4만원

하지만 결제금액은 7만 7천원 ..... 교통비가 거의 2배에 가까이 나온 것입니다.

생각해도 너무 많이 나온겁니다. 2배...

 

저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 지하철 한번 버스 한번 환승해서 타는데, 분명 지하철-버스 간에 환승이 안되서 교통비가 2배가 나온 거다"

이러고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카드가 통장에 연계되있으니 저번달 통장 결제를 봤습니다.

 

5월 2일 결제

버스이용건 42건 - 36200원

지하철이용건 48건 - 36800원

 

저는 또 생각했습니다. (새 신용카드로 2011년 4월에 바꿨습니다...)

"분명 이건 버스-지하철 간에 환승이 안된거다. 그래서 버스이용건, 지하철이용건 딱 1:1로 결제되었구나...

아...저번달에 체크해볼껄... 환승이 안되서 괜히 교통비 2배로 냈네..... 36800원이면 홍게 RGB 키캡 2세트인데...."

 

살짝 열이받은 저는 이번에 버스-지하철 중복 결제를 막기위해 카드회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하지만.. 6시 퇴근이라 전화를 안받더군요.

 

결국 저는 혼자서 인터넷카드사에 가서 교통카드 결제건 5월달만 쓴 내역을 계산기로 뚜댕겼습니다.. 일부러..

그런데 보니까 버스-지하철 간에 환승이 제대로 되있더군요..

 

어?.........왜그러지 하고 .... 문자를 자세히 보니 5월 16일 기준 이라고 써잇는 글씨를 자세히 들여다봤습니다.

예상컨데, 4월 16일 부터 5월 16일 까지 결제한 금액은 아닌지... 문뜩 생각이 들어서

4월 16일 부터 5월 16일까지 내역만 뽑아서 봤더니..... 요번 6월 1일에 결제할 금액이더군요....

교통비는 1일 기준으로 다음 1일까지 쓰는 금액이 나가는게 아닌가봅니다 ㅜㅜㅜ

 

하필 왜 버스-지하철 간 교통비가 1:1 이었을까요.....  제가 이상한 상상을 만들게 한 1:1.......

다행인건 카드회사 상담코너가 일찍퇴근한 것입니다... 좀더 연장근무를 했다면 망신만 당할뻔햇습니다 ㅜㅜ

 

칼퇴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