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매니아 회원 분들을 위해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 합니다.  댓글 다시는 분들 중 2분을 선정하여 10월 말 즈음에 출시할 TYPENOW SOLID 각기 1대씩을 증정합니다. 발표는 9월 15일 (수)에하며 실제 배송은 10월 말경 제품이 출시된 후 바로 보내 드립니다. 선정자 발표 후 약 한달여가 넘게 대기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아이오매니아, 풀 메탈 바디의 TYPENOW SOLID 10월 출시

 

입출력 기기 주문 업체인 아이오매니아는 수출형으로 개발하고 있던 풀 알루미늄 바디의 기계식 키보드 TYPENOW SOLID 10월 출시한다.

 

이 제품은 시중에 판매되는 알루미늄 키보드와 달리 키보드 본체 전체를 정밀 CNC 가공하고 아노다이징 처리하여 내마모성이 강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아노다이징을 통해 자연스러운 컬러와 함께 금속 특유의 우수한 질감을 제공한다.

 

알루미늄은 근래에 들어서 컴퓨터 주변기기에 일반적인 소재로 사용되고 있으나 본체 전부를 많은 비용과 섬세한 공정이 요구되는 CNC 가공 및 하드 아노다이징 처리한 제품은 매우 드물다. 컴퓨터 제품에 비해 더욱 고가인 A/V 장비쪽에서도 이러한 공정을 통해 케이스 전체를 제작한 제품 역시 거의 없는 실정.

 

이런 과정을 통해 TYPENOW 케이스 내부 프레임의 두께는 최대 약20T( 2센치미터/하판기준, 상판은 최대 약 10T/1cm)이르고 무게도 1.9kg에 이른다. 기존 키보드들이 가벼운 경차라고 한다면 TYPENOW SOLID는 장갑차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

 

아이오매니아 대표 한만혁 실장은 사실 처음부터 키보드 본체 전체의 CNC 가공 및 하드 아노다이징 처리를 고려하지는 않았다. 다만 기존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된 다양한 주변기기를 검토하면서 다양한 제조 방법을 검토했고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만족감을 방법을 고려하다 보니 결국 현재와 같은 방법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최종 개발까지의 간단한 과정을 언급했다.

 

케이스 외의 부분도 눈 여겨 볼 부분이 많다.

 

우선 이 제품은 좋은 키감으로 PC 매니아들이나 타이핑을 많이 하는 프로그래머나 대학원생, 작가들이 선호하는 기계식 키보드라는 것. 각 키마다 체리사의 MX 넌클릭 스위치를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키감을 제공한다. 일반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와는 달리 타이핑을 하면 할수록 특유의 리듬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타이핑을 많이 하는 PC 유저거나 키보드의 키감을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제품을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다.

 

제품의 외양은 표준 키보드에서 숫자 패드를 제거한 텐키레스 타입의 제품이다. 세계적으로도 몇 회사만이 출시하는 형태로 일반 표준형 키보드에 비해 공간 절약이 뛰어나면서 미니 키보드와 달리 편집이나 키보드 조작이 편리하다. 마우스 움직임이 많은 게임용 키보드로도 뛰어나다.

 

TYPENOW SOLID는 게임용도 고려한 제품이라 N키 롤오버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기능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여러 키를 눌렀을 때 이를 인식하는 기능으로 일부 게임용 혹은 전문가용 키보드들만이 N키 롤오버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TYPENOW SOLID USB 상태에서는 USB 스펙인 동시 10키 입력(어떤 경우에도 6+1 동시 입력 지원)의 성능을 보여주며 PS/2 접속 시에는 수십여 개 키의 동시 키 입력을 지원 대부분의 PC 게임에 완벽히 대응된다.

 

이번 TYPENOW SOLID는 개발, 판매사(제조는 대만에서 이루어 집니다 ^^)인 아이오매니아에 의하면 자사의 플래그쉽 모델로 자리잡을 것이고 해외에서 어느 정도 수요만 받쳐 준다면 일년에 비슷한 제작 방식으로 1~2 모델씩을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아이오매니아 대표 한만혁 사장은 제품 자체가 세계적으로 보아도 일반 소비자용 키보드로는 높은 가격 수준의 제품 중 하나로 처음부터 판매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는다면서, 다만 PC 주변기기 시장도 경쟁이 치열해지고 점차 제품 및 소재 고급화의 경향이 있어 중장기 적으로는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라고 간단한 전망을 덧붙였다.

 

TYPENOW SOLID 제품은 수출용으로 제작되는 제품이라 당분간 영문 제품으로만 만들어질 예정이고 공식 출시 이후에도 국내 판매는 당분간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단 우리나라에서 기획 진행된 제품인 만큼 첫 제작분만은 예약 판매 형태로 국내에 소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관계자에 의하면 향후에는 주문 생산 방식을 기초로 하여 탄력적인 재고 관리를 꾀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다양한 파트너사들을 통해 TYPENOW SOLID를 해외에 소개할 예정이고 곧 해외 사용자들을 위해 영문으로된 제품 런칭 사이트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TYPENOW SOLID 제품 가격은 아직 미정인 상황. 다만 제품의 원자재 가격이 비쌀 뿐 아니라 제품 제작 자체가 매우 까다로운 CNC 공정 및 화학적인 공정, 품질관리 공정을 거쳐야 하므로 제품 원가를 고려한다면 고가인 기계식 키보드 원가에 비해서도 수배에 이르는 실정.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해외 판매가는 500불 전후로 책정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당분간 정식 판매가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라 국내 판매 가격은 책정되지 않았다. 다만 국내에서 진행될 제품 런칭 기념 예약 판매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국내 사정을 고려하여 30만원대 후반 선에서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과연 10월에 출시된 TYPENOW SOLID가 기계식 키보드의 새로운 영역을 넓힐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 아 래 --

여기 부터는 TYPENOW SOLID의 최종 샘플 사진 입니다. 기본적인 규격, 사양 등은 양산 버전에서도 동일하나 하우징 내부의 로고 각인 부분과 케이블 부분은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점 감안하시고 사진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dargray_top.jpg 

dargary_slide.jpg 

 dargray_slide2.jpg
dargray_logo.jpg 
로고는 음각 처리되어야 하는데 LINE 처리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원래되로 음각 처리될 예정입니다.

dargray_keycap.jpg
키캡은 레이저 인쇄 키캡이며, ABS 재질 무코팅 키캡입니다. 

daggray_switch_plate.jpg 
일반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알루미늄 보강판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긴 키의 스태빌라이저는 십자 방식으며 체리 키캡(체리 USB 104키 방식)과 100% 호환 됩니다. 

dargray_side.jpg 


dargray_back.jpg 

      
dargray_stand.jpg
 다소 면적이 컸던 알루미늄 스탠드는 본체와 같은색의 아담한 사이즈로 변경되었습니다. ^^;

dagray_led.jpg 
 LED는 키캡 방식으로 표시되며 고휘도의 블루 LED가 사용됩니다.

dargray_cabler.jpg 
케이블 부분은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좀 더 굵은 굵기의 꺽이는 부분을 제거하는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만 본체와 매칭을
좀 더 고려해봐야 하겠습니다.

* 추가로 테스트해본 라이트 그레이 컬러입니다. 다크 크레이와 달리 상판과 하판의 색상을 맞추는데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이 제품은 몇달 동안 테스트를 거쳐야 쓸만한 컬러가 나올 것 같으며 런칭 이벤트에서는 빠질 가능성이 많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sv_top.jpg 

silver_slide.jpg 

silver_right.jpg 

silver_led.jpg 

silver_connector.jpg 

 silver_back.jpg
siliver_keycap.jpg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