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5_deTA200.jpg 
 국내 보다는 오히려 해외쪽에 잘알려진 LUXEED사에서 신형 키보드인 LUXEED U5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펌웨어 기능이 대폭 개선되었다는 것입니다.

일단 USB N키 롤오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6 + 1키 조합이 가능해진다는 뜻인데 이 정도의 동시 입력 기능이면
FPS를 비롯한 대부분의 게임에 효과적으로 대응되는 셈입니다.

그 외 키보드 컬러셋을 펌웨어 집어 넣었다가 S/W 없이 키보드 키보드 만으로 컬러셋을 불러올 수 있는 컬러 스킨 기능
키를 입력했을 때 나 대기 중에 스파크(키 입력시), 레인보우 (무지개 빛 LED 표시 기능), 슬라이드 (저장 했던 컬러셋이 순차적으로 표시) 효과 등을 표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키보드 만으로 각 키의 컬러 설정과 이전 버전과 달리 PC 전원이 켜지자 마자 바로 발광 되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비쥬얼 계 키보드 기능 부분도 강화되긴 했지만, 향후에는 게이밍 키보드쪽으로 가능성이 보이는 제품입니다. 

제품 디자인이나 키감 부분은 예전과 비해 변화가 없다고 하니 다소 아쉬움은 있지만 화려한 제품을 좋아하는 미쿡이나 유럽권쪽에서는 인기를 끌만한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11만원 대 후반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예전 제품보다는 2~3만원 정도 저렴해진 셈으로 추가된 기능과 함께 판매에 조금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제품 출시에 있어서 재밌는 것은 한글 배열 U5뿐만 아니라 영문 (US, UK), 프랑스, 독일어, 스페인 등 주요 언어의 배열을 지원하는 U5가 국내에서도  판매된다는 것입니다. 미니용 키보드 말고는 특별히 다국어 지원어 키보드 모델이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이 부분은 분명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