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고
가입은 한 참전에 하고
질문 드리려고 이제서야 글을 올려보네요.
우선 제가 사용하던 키보드는. 텐키레스 타입의 키보드를 주로 사용했으며,
기계식 경우는 현재도 갈축을 사용중입니다.(체리사의 갈축)
청축, 갈축, 흑축 써봤고, 적축은 오프라인 샵에서 간단하게 타건만 해본 정도구요..
무접점 정전식은 리얼포스 55g 균등 제품을 사용했었구요.
지금 다시 키보드의 뿜질로 인해.. 구매를 하고싶은데,
55g보단 가벼운 45g을 구매하고싶지만, 자금적 여유가되지 않아, 앱코사의 HACKER K935P V2, 45G 로 구매해서 사용해볼까 하는데
리얼포스랑 비교하기는 너무 차이가 많이 나는지.. 혹여나 사용해보신 분들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키압은 체리사의 갈축 정도의 압력 정도면 괜찮을 것 같은데.. 오프라인은 최근에 방문할 수가없어 도저히 감이 안잡히네요
써보신분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작성된지 6개월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레오폴드와,리얼포스,해피해킹의 정전식 무접점 경우는 토프레사의 러버돔을 사용하고, 앱코,한성,NIZ 등등 기타 정전용량 무접점의 경우는 중국 노뿌사에서 만든 러버돔을 사용합니다. 토프레 러버돔 사용 모델중 45g은 모든 회사에서 존재하구요 노뿌무접점도 45g이 모두 존재합니다.
리얼포스랑 비교하기는 너무 차이가 나는것인가.... 라고 하셨는데 위에서 알려드린것과 같이 구동방식이 같을뿐 다른 키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지어 리얼포스 모델 내에서도 g에 따라 키감이 전부 다르구요... ㅎ 이런 창렬컨셉입니다... 이 현상은 토프레 제품의 전 모델이 그렇습니다. 각 모델마다 각 입력 압력에 따라 키감이 다릅니다 ㅋㅋㅋ 심지어 리얼 45g은 레오폴드 660C 3세대와 비슷 합니다.( 1세대와 2세대는 리얼과 느낌이 다름-압력이 다르다던가 마감때문에 스테빌에서 소리가 다르던가..)등등 문제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노뿌모델은 다르냐??!!! 라는건데 노뿌모델의 경우는 하향평준화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노뿌 모델은 대부분 마제식 스테빌라이저와 OEM프로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리얼,레폴,해피는 체리프로파일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키캡 울림소리도 토프레 모델들과 다르구요(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냥 다릅니다.)... 주저리 주저리 설명이 긴데
요약하자면
1. 리얼포스와 앱코는 비교불가. - 그냥 다른 키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체리사의 갈축정도 압력이면 45g입니다. - 우선 레폴660C의 1,2 세대는 45g보다 입력압이 높다.
추가1. 토프레는 도각도각, 노뿌는 보글보글 입니다.
추가2. 노뿌는 윤활하면 신세계를 경험합니다.
추가3. 노뿌는 중고장터에 되팔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