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그저께 가입해서 처음 글쓰네요..

어쩌다 이곳까지 흘러들어와 보지말아야 할 것을 보고야 말았네요ㅠㅠ;; 이런 신세계가 있는줄은...ㄷㄷㄷ
6년째 로지텍 무선 키보드를 사용해왔습니다. 타자속도가 점점 무뎌지고 삑사리가 많이 나도 편리성때문에 그냥 아무 생각없이 사용해오다가 반년전부터 자세때문인지 오른쪽 어깨가 결려서 마우스를 왼손잡이로 전향하였습니다. 사실 양손잡이라 적응은 금방했습니다. 허나 문제는 문서작업할때 복사,붙여넣기 및 각종 단축키 사용시 오른손 자세가 정말 ㅂㅅ이 되는 제 모습을 발견하고 더이상 이렇게 있을 수 만은 없다!고 생각해서 인터넷에서 왼손 키보드를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좌우 컨트롤키와 알트키만 대칭이 되도 키맵핑으로 오른쪽에서 사용해도 되지만 왼손 키보드가 간지나보여서(ㅋㅋ) 검색했습니다. 근데 왼손 키보드가 없더군요. 옛날 세진에서 만든 거 하나 찾았는데 물건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인듯 하여 낙심하는중에... 어라 기계식 키보드...
예전에 쓰던 세진 컴터 기계식 키보드가 생각나네.... 요즘도 나오나?? 검색해봐야지...... 정신을 차리고 보니
KBDMania!!!!! 두둥.... O_O;;
식스센스 이후로 이런 충격이 올 줄이야... 나름 전자기기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때까지 이런 신세계를 모르고 있었다니...ㅠㅠ


머 저런 이유로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질문을 많이 하게 될 것 같은데 잘 부탁드릴께요..
그리고 아래 질문은 진짜 무식한 질문이지만 초보인 저에게 정말 중요한 궁금증이라서 이렇게 올립니다.
개념정리 없이 그냥 인터넷에서 막 검색할라니깐 많이 헷갈리네요ㅠㅠ..

 

 

1. 기계식 키보드 유명한 회사 종류가 어떻게 되나요??
   체리 / 리얼포스 / 알프스 / 필코 마제스터치 / 레오폴드 / 해피해킹 / IBM / 스카이디지탈(요것도 유명한가요??)
   요정도 밖에는 모르겠어요 ㅠㅠ 더있으면 가르쳐 주세요!

 

2. 제가 검색한 바로는 클릭(청축), 넌클릭(갈축), 리니어(흑축) 세 종류에 따라 클릭감이 다르다고 하는데 종류별로 클릭감이 어떻게 다른건지는 대충 알겠는데 이게 모든 회사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규격인가요??
즉, 갈축을 사용했다 하면 어느 회사든지 넌클릭 스타일의 키감이 나게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적축, 백축은 키감이 어떻게 되나요??

 

3. 만약 키보드 키감을 다르게 쓰고 싶어서 키보드의 축을 교체하고 싶을 때 별다른 어려움 없이 쉽게 교체가능한가요?? 아니면 대대적인 공사가 필요한가요?? 잘은 모르지만 개조하시는 분들 보니깐 납땜도 하시던데... 축 교체하는데 납땜까지 필요한 건 아니겠죠??
(전기쟁이 인생 이미 수많은 납땜으로 인한 정자수의 감소와 기억력 감퇴로 수명이 단축된 것 같아서요 ㅠㅠ......................사실은 너무 귀찮아요..+_+;  자판 배열이 몇갠데 그걸다 일일이 납땜을..... 개조하시는 분들 열정이 대단하신듯 합니다)

 

4. 키캡이나 축을 교체할려면 그 회사에서 파는 제품만 사용 가능한가요?? 아무거나 구입해도 서로 호환이 되는 건가요??

 

5. 여기 계신분들은 축이나 키캡등을 어디서 구입하시나요?? 다나X 쇼핑몰에 보니까 체리 mx switch만 따로 100개씩 팔던데 이런거 구입해서 써도 되나요?? 품질이 떨어진다거나 그러진 않나요??
좋은 곳 있으면 귀뜸 좀 해주세요^^;;

 

 

 

 

웃자고 한 말에 죽자고 덤져드는 꼴이 되어 버렸네요^^;; 그래도 하나하나 배워가니깐 재밌네요.. 빨리 키보드 사고 싶은데 아직 공부가 미흡해서 뭘 사야될지 몰라서 좀더 알야봐야겠네요. 개조도 해보고 싶고....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초보자에게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잘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