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우리가 저가형 키보드하면은 투박한 모양에 무게도 무겁고 또 디자인도 많이 싸보인다는 느낌을 많이 같게 된다. 그러나 이 K6150키보는 투박한 느낌은 있지만 600g의 무게와 2.2cm의 슬림함을 강조하면서 맴브래인 키보드만의 키 타자시 부드러운 키 타격감과 키를 타자했을때 소음이 최대한 안나도록 한게 특징인것 같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해서 따로 손목 받침대를 이용하지 않고도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고 타이핑을 하기에 좋은것 같다.

 

 

이 키보드의 또다른 특징이라고 할수 있는 부분은 바로 9가지의 멀티 핫키 기능이다.

기타 저가형 키보에서는 볼수 없는 멀티 핫키 기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Home, Back, Forward, My Favontes의 기능키들이 있고 아웃룩을 실행할수 있는 E-mail 실행 핫키, 미디어 관련해서 PlayPause, Previous, Next 기능키 마지막으로 sleep 기능키가 키보드에 내장되어있다.

 

몇일간 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기능 핫키들이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을 할수 있지만 기능 핫키들이 너무 일자로 넓게 분산이 되어있어서 기능키를 사용을 하려면 이 이능키가 어디있더라 하면서 찾아야 한다는 소소하지만 소소한 단점이 있는거 같다. 그러나 이부분도 오랜시간 사용을 한면 손에 익어서 쉽게 사용을 할수 있겠지만 그 전까지는 조금 불편한점이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