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마우스, 트랙패드, 타블렛 등 보조 입력장치에 관해 자유롭게 의견과 정보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기존에 닥터마우스 쓰다가 좌우 스크롤 및 무선 때문에 마소 어고노믹 버티컬 마우스를 씁니다.
캐드나, 피피티 작업할때 미세움직임이 너무 안좋네요.....
다들 그렇게 느끼시나요?
닥터마우스 (태영이엔씨, VM-101)은 파란색 DPI(1600)으로 썼거든요. 집에서 쓰다가 다시 사무실로
가져와서 써보니 움직임이나 미세 움직임시 부드러움과 해상도가 훨씬 좋은거 같아요.
어고노믹 버티컬 처음썼을때부터 좀 느낀건데.. 내가 이상한가? 라고 생각하고 넘어갔는데
커서 움직임이 부드럽지 못한거 같아서 다른 사용자분들은 어떠세요?
2019.02.18 14:03:07 (*.253.84.206)
움직임이 부드러운 마우스는 게이밍 마우스가 가장 좋을 거에요. MS 마우스들은 센서 스팩도 광고하지 않으니 센서 쪽에서는 비교우위에 있다고 볼 수는 없을 겁니다.
한편 일반적인 사용에서 센서의 차이를 쉽게 느끼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지 마우스 설정 때문에 미세움직임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는 슬라이더가 정 가운데에 와야 미세 움직임에서 움직임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슬라이더가 정 가운데 오면 마우스의 원래 해상도에 따라서 민감도가 결정되기 때문에 해상도가 낮은 마우스를 사용하신다면 마우스를 조금 더 많이 움직이셔야 합니다. 움직임은 부드러워지지만 마우스 커서 속도는 해상도에 따라서 좌우되죠.
작성된지 6개월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해당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요즘 마소 마우스 소프트웨어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오래 전부터 써오던 마우스를 수리해가며 계속 사용 중인데 어느 순간부터 마우스가 위로 튑니다.
다른 마우스로 바꿔도 보고, 드라이버를 재설치를 했는데도 계속 그러네요..
혹시 어고노믹 마우스도 드라이버 문제 아닐까 싶어서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