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adget에 의하면 다음 주 화요일 정도에 크롬 OS가 내장된 넷북의 등장이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여러 소스에 의하면 첫 출시분 65,000대는 일반 판매가 아닌 구글 관계자 및 관련 직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만

IT 업계에서 구글의 위상이 상당하기에 과연 어떤 제품으로 출시될지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ngadget에 구글 크롬 OS 탑재 노트북의 키보드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아마도 Acer의 노트북 키보드 모듈을 사용한 것으로 추측 됩니다만 키보드만을 보고도

구글 크롬 OS 탑재 넷북의 성격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첫째, 펑션키 기능이 모두 삭제 되었습니다. 복잡한 펑션키를 사용하지 않고 펑션키 줄에 인터넷 관련 키 및 노트북 설정에

관한 키를 채웠습니다. 인터넷에 집중하고 기존 키보드와 같은 복잡한 단축키는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미겠죠. 


둘째, 스페이스 열의 윈도우 키가 삭제되어 해당 넷북이 더 이상 윈도우에 의존하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셋째,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영양가 없는 Caps Lock키가 SEARCH키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마도 구글 검색 엔진과 연동되었으리라고 느껴집니다. 


과연 구글의 크롬 OS 탑재 넷북이 어느정도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세계적으로 윈도우는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인터넷 업계의 강자인 구글이 진행하는 프로젝트 기에 약간의 기대감이 실리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


chrome_keyboard.jpg



Sourced by Engadget.com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