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프촉 수입사 이자 체리 키보드 대리점인 아이디 팩토리 협찬으로 댓글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댓글 이벤트는 본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주신 모든 분을 대상으로 하며 10/11(화)까지 댓글까지 유효합니다. 10/15(수)에 2분을 선정 G80-3497 청축과 갈축 모델 각기 1대씩을 증정해 드릴 예정입니다. 

 

*  나프촉 리뷰어 선정은 10/11일(화)까지 kant1971뱅이hitel.net으로 리뷰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주소, 우편번호, 연락처, 성함, 동호회 닉네이임(ID)를 메일에 기입해주시면 되고, 간단하게 나프촉 키보드 리뷰를 하고 싶은 이유를 적어 주시면 선정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리뷰어 선정되신 분은 수령 후 2주 안에 키보드매니아 리뷰 게시판에 리뷰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리뷰어는 2분을 선정할 예정이며 나프촉 리니어 혹은 넌클릭 각기 1대씩 무상 제공될 예정입니다.

 

스위치 제조사로 잘 알고 있는 체리사의 키보드 국내 총판이 새로 생겨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총판(혹은 수입) 업체는 (주) 에스크 컴패니이며 판매는 (주)플랜플라자씨앤씨를 총대리점으로 하여 영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총 대리점 밑에 3~4개의 대리점 체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키보드 매니아 분들이 잘 알고 있는 IDFactory가 대리점으로 등록하여 영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기존 총판 외에 새로운 총판이 생긴 이유는 기존 총판이 자사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판매를 고수하여 실적이나 홍보에서 다소 부진한(?) 것이 한 이유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쨌던 새로운 총판은 용산 소재 업체로 그동안 미미했던 오픈 마켓이나 오프라인, 양판점 같은데에서도 영업을 시작한다고 하니 이 부분은 조금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판매가 진행될 모델은 표준형(G80-3497 시리즈)와 컴팩트형 (G80-1867 시리즈) 입니다. 두 모델 모두 블랙 색상으로만 나올 예정이며 표준형은 넌클릭, 클릭 모델이, 컴팩트 모델은 클릭, 넌클릭, 적축 세 모델이 출시될 것 같습니다. 표준형 모델은 기존과 모델명이 다른 것을 제외하연 거의 같은 모델로 추정되며 단 이전 제품과 달리 N키 롤오버 기능은 추가된 것 같습니다. 컴팩트 모델은 기존에 판매되는 체리 컴팩트 키보드와 달리 허브가 제거된 모델이며 N키 롤오버 기능은 지원합니다.

 

예상가격은 표준형 모델이 139,000원으로 컴팩트 모델은 155,000원으로 책정되었고 약간의 변동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체리 키보드는 사실 중국을 제외하곤 아시아지역에서도 그다지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나라가 많지 않았는데 과연 새로운 총판으로 인해 체리 키보드가 한국에서 다시 의미있는 자리매김을 할수 있을지 한번 살펴볼말한 일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총판이 생겼고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오픈 마켓 등에서 접할 수 있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큰 장점 되겠지요. 반면에 타 메이커와 달리 제품 디자인이나 세부 구성 등에서 거의 변화가 없는 체리 제품 라인업이라 이 부분은 구매자들에게 다소 답답해 보일 수 있겠네요.

 

그 밖에 새로 생긴 체리 총판에서 체리사의 팬터 그래프 키보드나 마우스, 무선 제품 등도 취급을 시작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이 부분은 아직 확인되지 않은 부분이니 시간을 가지고 살펴봐야 겠습니다.

 

이상 키보드 매니아 칸트 였습니다.

 

cherry_compact.jpg

 

 cherry_standard.jpg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