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9928.JPG

 

커스텀 키보드 전문 업체인 KBDMOD (대표: 김재연)에서 올 3월 미니 키보드 키트인 'KMAC HAPPY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제품명에서도 알다시피 키보드 매니아들에게 잘 알려진 Happy Hacking Professional 제품 컨셉에 기초하면서

자체의 컨트롤러 사용하여 좀 더 유연해진 키 배치와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조립 방법을 반열할 수 있는 것이 특징.

 

Happy Hacking Profession 시리즈는 5열 배열이라는 펑션키를 제거한 배열로 그 이후 많은 미니 키보드에 많은 영향을 주었고

또한 커서키와 상당 수  키를 제거한 과감함으로 충분한 대중성을 제공하지는 못했지만 매니아들에게 큰 호흥을 받았다.

 

하지만 그 과감한 만큼 해당 배열 자체가 Unix에 특화 되어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즈나 맥 환경에서는 불편했던 것이

사실.  이후 해피해킹을 잇는 미니 키보드들은 Happy Hacking Profession 시리즈에서 보다 사용자 친화 적인 관점을 가지고

개발되고 있다.

 

이미 국내 외의 대개의 키보드 키트들이 그렇 듯이 자체 컨트롤러와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하드웨어 매크로 및 키보드 배치를 가능한 것이 KMAC HAPPY의 가장 큰 특징이다. 아무래도 표준형이나 텐키레스 키보드에 키 배치가 제한적일 수 없는 초소형 키보드로는 이러한 매크로 및 키배열 변경 기능이 큰 장점임에는 틀림이 없다.

 

또한 기존의 KMAC 시리즈와 유사하게 다양한 소자들은 SMT 작업이 되어 있어 사용자는 복잡한 소자 작업 없이 스위치

부착만으로 키보드를 조립할 수 있를 있고 디테일한 부분으로 들어간다면 사용자는 보강판의 유무 및 캡스락과 스페이스 바 등에

서 체리 혹은 마제스터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KMAC HAPPY 최근 키보드 흐름에 맞게 사용자가 원한다면 FULL LED를 기판에 적용할 수 있고 키보드에 LED 탑재 시 몇가지 LED 효과도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라고 한다.

 

디자인적으로는 해피해킹과 같이 좌우 여백을 살리는 하우징 디자인을 사용하거나 별도의 키보드 블록을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윈키리스 혹은 윈도우키 내장 기판을 선택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KMAC HAPPY는 상하단의 여백이 강조된 레트로 디자인의 느낌이다. 비록 Happy Hacking Professional에 비해 슬림함은 다소 떨어지긴 하지만 상하단에 적절한 여백이 배치되어 마치 70-80년대의 키보드를 보는 듯한 클래식한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색상은 티탄, 레드, 실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하니 위에서 설명된 키보드 하우징 및 색상을 조합하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추측된다.

 

기존에 알려진 내용도 상당 수 이지만 어쨌던 다양한 장점을 지닌 미니 키보드 키트가 국내에서 정식 출시되는 것은 여러 키보드 애호가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더욱이 앞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극악한 난이도의 소자 작업을 기판 자체에서 지원해주는 것과 같은 사용자를 배려하는 기본 컨셉은 매우 긍정적이라 할 수 있겠다. 또한 아무래도 정식으로 출시되는 제품이다 보니 향후 AS나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 등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가격 대 성능비를 생각한다면 KMAC HAPPY의 전체 조립시 총 가격은 Happy Hacking  오리지널 가격을 훌쩍 뛰어넘을 것이다. 그러나 좀 더 넓은 소재, 사용의 다양성을 제공하는 부분이 있기에 Haapy Hacking 키보드의 대안으로써 혹은 작고 컴팩트한 키보드 키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KMAC HAPPY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있을 것 같다.

 

아직 해당 제품의 가격은 미정인 상태이며 3월 초나 중순 경 상황에 따라 자사의 웹사이트나 혹은 키보드 매니아 공동구매 게시판에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 키보드 관계자에 의하면 올 하반기 경에는 기존 출시되던 Poker 제품이 별도의 키배열 변경 기능을 탑재해서 출시될 예정이고 또 다른 형태와 디자인의 5열 키보드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어쩌면 2013년은 미니 키보드가 하이라이트를 받는 한 해가 될지 모르겠다.

 

-----

 

IMG_9931.JPG

 

IMG_9932.JPG

 

IMG_9933.JPG

 

IMG_9934.JPG

 

 IMG_9936.JPG

 

IMG_9937.JPG

 

IMG_9938.JPG

 

IMG_9939.JPG

 

IMG_9941.JPG

 

IMG_9943.JPG

 

--------------------

 

KMAC HAPPY 특징

1) 무보강 지원 ( 하우징/ 기판 )

2) 보강판 상판 체결 하판체결 모두 가능

3) 7도의 자체 경사를 통한 무게 증가 및 통울림 방지

4) 경질 또는 연질 코팅 아노다이징

5) 하단열용 블럭 제공

6) 하단부 좌우측 컨트롤 막는 옵션 제공

7) 모든 소자는 SMT 라인에서 이미 다 작업되어 배송 ( 유저는 소자 숄더링을 할 필요 없음 )

8) 기본 펌웨어 업로드 및 테스트 되어 배송

9) 다이오드 SMD 타입으로 모두 장착되어배송

10) 스페이스바 마제 또는 체리 호환가능 (스위치 체결신 선택 가능)

11) 캡스락 마제 또는 체리 호환가능 ( 스위치 체결시 선택 가능)

12) 하드웨어 키매크로 지원 (12)

13) FULL LED 기능지원 ( LED 숨쉬기 및 여러가지 컨트롤 옵션제공 )

14) 키맵핑 및 메크로 작성용 전용 프로그램 제공

16) 색상 : 티탄 / 레드 / 실버

17) 윈키리스기판선택시 duck block ( 1 X 2 / 1.5 X 2)

 

구성품 :

* KMAC HAPPY 기판

* 알루미늄 풀보강판 ( 레드 아노다이징 연질)

* 알루미늄 하우징 상 하판

* 덕 블럭 4

* 보강판 체결용 M3 볼트 10

* 하우징 채결용 M3 볼트 10

* 무보강 체결용 M2 볼트 7

* 실리콘 고무 범폰 4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