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포스 데이때 전시되어서 호평을 받았던 HiPro 씨리즈의 한글 버전 및 영문 버전이 오늘부터 국내에 출시됩니다.

 

출시 모델은 Realforce 104UG-HiPro (영문 인쇄 / 블랙 바디 / 그레이 키캡)과 Realforce 104UK-HiPro (한글 인쇄 / 화이트 바디 / 베이지 그레이 투톤 키캡)로 두 종류 입니다.

 

중요사항이 세가지가 있네요.

 

첫째는, 키캡이 바뀐 것 입니다. 70-80년대 전자식 타자기나 터미널 키보드와 같이 스텝스 컬쳐 2를 반영한 구형 키캡이 채용되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기억하기에 근래에 출시된 키보드 중엔 유래가 없는 제품으로 제조사의 이야기처럼 또한 직접 경험한 느낌으로 키캡과 손가락이 붙는 듯한 느낌의 높은 싱크로율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타이핑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아주 좋아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steps.jpg

 

두 번째는 내부 구조입니다. 다소 높은 높이의 HiPro 키캡을 지원하기 위해 HiPro 시리즈는 플린저 (타 키보드의 슬라이더) 구조가 바뀌었습니다. 때문에 HiPro 키보드는 기존 리얼포스 키캡을 사용할 수 없으며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HiPro 시리즈 전용의 구형 키캡만 사용 가능하니 이 부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lunger.jpg

 

세 번째는 45g 균등 키압이 반영되었다는 것입니다. 비교적 가벼운 느낌에 편한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트는 베이지색 구형 키캡과 회색 톤의 키캡이 어울려져 깔끔한 느낌이며 영문판인 블랙 제품은 회색 키캡과 블랙 바디가 어울려 클래식한 슈트 느낌이 납니다.

 

또 하나의 리얼포스 시리즈입니다. 전체적으로 모든 분야에 맞는 올라운드 키보드라기 보다는 작가나 기자, 프로그래머와 같이 매일 매일 타이핑을 하는 분들이나 보기 드문 레트로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이 구입하시기에 적당한 제품입니다.

 

어쨌던 좀 더 좋은 키감을 위해 다양한 키캡을 연구하고 있는 토프레사에게는 왠지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키감에 관심 있는 분들은 용산 근처의 매장에서 한번 꼭 타이핑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제품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33만원(부가세 포함)이며 수입사인 레오폴드, 아이오매니아, PC기어, 리더스키 등에서  오늘 혹은 내일 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럼..

 

real_104ug.jpg real_104uk.jpg 

Share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