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keytronic.com항상 좋은 키보드 정보를 전해 드리고자 노력하는 kbdmania.net입니다. 최근 리뷰용으로 새로운 제품이 들어 왔기에 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소개해 드릴 제품은 미국의 key tronic사의 것입니다. 체리나 IBM에 비해 지명도가 그다지 높지 않은 회사이기는 하나 키보드 관련해서 20년 이상 역사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며, 현재까지도 가장 많은양의 키보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 중 하나입니다. 아시아쪽에서는 잘 알려지 있지 않으나 미국, 유럽, 호주 등지에서는 가장 유명한 키보드 메이커 중의 하나 입니다.

주로 OEM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는 있으나 key tronic은 자사의 제품라인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kbdmania.net에서 긴급 공수한 제품은 E0360USBQUS(흰색), E0601DUSBBUS-C(검정색), LifeTIME CLSSIC II-G (회색) 세가지 입니다.  

이 회사는 기계식 키보드를 가지고 있지 않으나 Ergo force라는 독창적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보드 각 부분을 5단계로 나누어 놓고 각기 다른 키 압력을 설정해 놓았습니다.  이는 타사에서는 볼 수 없는 키트로닉만의 기술이죠.
* 참고사항 : 토프레 키보드 역시 이와 비슷하게 단계별 압력이 적용되어 있지만, 5단계가 아닌 3단계에 그치고 있습니다.


그림 1. Keytronic Ergo Force 기술을 채용한 레이아웃


물론 저희 kbdmania.net에서 입수한 세종류 키보드는 모두 Ergo force 기술을 채택한 키보드들입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리뷰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만 키감에 대해서만 간단히 설명해 드리죠. 멤브레인 키보드 중에서는 최상급의 느낌입니다. 키 압력을 35g~45g로 설정해 놓아 키감이 무척 경쾌할 뿐만 아니라 고속 타이핑에도 유리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topre 리얼포스 101과 거의 흡사합니다만 이 키보드의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것을 생각하면 가격대 성능비는 놀라울 정도입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리뷰에서 세 기종을 각기 다룰 예정이니 이를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입수된 제품 사진을 전시해 놓는 것으로 설명을 줄이겠습니다.


그림 2. 키트로닉 Lifetime Classic II 박스



그림 3. 키트로닉 Lifetime Clasic II 박스의 옆면 - 앞부분과 뒷부분의 높이가 다른 점이 재밌답니다.



그림 3. 키트로닉 Lifetime Classic II의 키 레이아웃



그림 4. 키트로닉 Lifetime Classic II의 정면 모습



그림 5. 키트로닉 Lifetime Classic II의 옆면 모습



그림 6. 키트로닉 E0601DUSB의 정면 모습



그림 7. 키트로닉 E0601DUSB의 옆면 모습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