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터그래프 전문 키보드 업체로 잘 알려져 있는 아이락스 코리아에서는 2005년 1월 26일 국내 업체로는 최초로 무각인 키보드를 발표 했다.

무각인 대응 모델은 한 동안 국내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KR-6170 키보드로 올 화이트 컬러에 고광택 하우징을 채용한 제품이다.

아이락스 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무각인 키보드가 일본이나 미국에서는 일부 선보였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한번도 소개되지 않았다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화이트 컬러의 KR-6170을 좀더 알리고자 하는 의미에는 이번 수입 물량 중 일부를 무각인 모델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각인 키보드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일부 매니아 층에서는 익히 잘 알려지있는 형태로 키캡에 아무 문자도 적혀 있지 않는 키보드를 말한다. 키캡에 글씨가 써 있지 않을 뿐이지 정상적인 키 입력에는 아무 무리가 없으며 시각적으로 아주 깔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일부 매니아들을 대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R-6170 모델은 설 연휴가 끝나고 총판을 통하여 용산 등지에서 소량 유통될 예정이며 몇몇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공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무각인 키보드에 국내 소비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KR-6170 무각인 키보드의 모습



KR-6170 무각인 키보드 좌측면의 모습



KR-6170 무각인 키보드 우측면의 모습



KR-6170 무각인 키보드 우상단의 모습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