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디스크 케이스 및 관련 장비를 전문 수입 판매 하는 (주) 데카에서는 국내 키보드 매니아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Das Keyboard를 2008년 10월 22일 (수)요일 부터 판매 시작한다.

Das Keyboard는 미 메타닷 코포레이션에서 출시되는 키보드 시리즈의 이름이다. 타 키보드와 차별점은 첫 출시 때 부터 무각 키캡만을 사용해 이름 그대로의 다크 포스(?)를 뽑낸바 있다.

Das I 키보드는 미국 키트로닉사의 제품에 무각 키캡을 이용한 제품이었고 Das II 키보드는 독일 체리사 기계식 키보드인 G80-3000의 베이스에 무각 키캡을 구현한 제품이었다. 그리고 이번 출시한 Das III는 최초로 오리지널 디자인 제품으로 기획된 제품으로 무각 제품인 Das Keyboard Ultimate 제품과 Das Keyboard Professional 제품 두 종류가 출시된다.

국내에도 이 두 모델 모두 출시되는데 Das Keyboard Professional 제품은 한글 인쇄 제품으로만 출시된다고.

기존 Das Keyboard와 달리 이번 Das Keyboard III는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눈여겨볼 부분이 적지 않은데 기계식 키보드로는 보기 드문 고광택 (하이그로시)의 블랙 케이스를 채용했으며 USB 2.0 지원 포트 2개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게임에 대응하기 위해 N 키 롤오버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어떤 자리에서도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2m의 넉넉한 케이블 길이를 제공하는 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Das Keyboard III 제품은 두 제품 모두 갈색 축을 채용했는데 국내에 체리 넌클릭 스위치 탑재 키보드의 인기가 가장 높은 것을 감안하면 적절한 선택이라고 보인다.

키캡은 레이저 인쇄로 처리되어 있고 영문 폰트의 경우에는 다소 사이버틱한 느낌의 폰트로 처리되어 느낌이 다소 새롭기도 하다. 한글 폰트 부분은 일반적인 고딕 계열 서체로 처리되어 있다.

Das Keyboard III의 실제 판매는 2008년 10월 22일 (수) 오전 10시 부터 시작 되는데 출시 시작일 부터 1주일간 (2008년 10월 28일 (수) 오전 10시까지)은 특별 이벤트 가격인 115,000원 (VAT 포함, 택배비 무료)에 판매 되며 이벤트 끝난 이후에는 소비자 권장 가격인 145,000원 (VAT 포함)에 판매된다고 한다.

출시기념 이벤트 판매는 옥션과 수입사 (주)데카의 웹사이트인 www.decains.com에서 진행된다.
profile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