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유창목?(Verawood) 팜레랑 같이 구매한 흑단, 음핑고?(African Blackwood)팜레스트입니다.

유창목 팜레 글처럼 길어지진 않을 겁니다 ㅎㅎ;(쓰다보니 좀 길어졌네요...)


일단 인터넷에서 음핑고라고 검색해서 이미지를 보시면 아래처럼 대표적으로 두가지 색?/종류의 사진들로 크게 분류 되어진걸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1.jpgㄴ 덜 블랙인 버전

출처:https://cafe.naver.com/ssaboo/6048


2.jpg

ㄴ심히 블랙인 버전

출처: https://cafe.naver.com/doginlove/11508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사진처럼 완전 블랙색이 띄는 음핑고 팜레가 오길 기대했습니다.

그리고 안왔습니다 근데 어떻게 보면 또 그런게 왔습니다.


주로 음핑고 생각하시면 두번째 사진처럼 심히 블랙인 버전을 생각하지 않으실까 조심히 예측해봅니다.


근데 제가 많은 사진을 보고 팜레를 받아 보니 모든 목재 사진들이 그런건 아니지만 주로 가로 컷이냐 세로 컷이냐에 따라 색이 완전 블랙으로 보이거나 아니면 좀 더 초콜릿빛이 감도는 덜 블랙으로 보이는걸로 봅니다. 그래서 어떻게 커팅이 되어졌느냐에 따라 (자라온 환경이나 등급에 따라서도 당연히 다르겠지요) 더 큰차이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고 개인적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주로 음핑고하면 비교 되어지는게 에보니인데 둘 다 흑단이라서 비교 되어지는거 같습니다.

제가 검색하면서 알게 된거는 음핑고가 더 고급 목재이며 아프리카 지역에서 나오며 에보니는 동남아쪽에서 나오는걸로 알며 음핑고보다 저렴하는걸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셉공방 에보니 리뷰 사진들을 봤을때 내 팜레는 에보니는 아니겠구나 생각해 볼 수 있겠더라고요.


※모든 정보는 제가 그냥 인터넷에서 보고 제 개인적으로 생각하게 되어진 것들이며 틀린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재 전문가가 아니며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로 혼자 결정한 부분들 입니다. ㅎㅎ


밑에는 제가 받은 팜레 사진들입니다^^3.jpg

ㄴ 받자마자 찍은 각인 확인차 찍은 사진입니다. 정품 HHKB판매랑 비슷한 각인 입니다^^ HHKB키보드 사용 후 HHKB홀릭이 되어 버렸습니다.


4.jpg

ㄴ 사용시 절대 이렇게 안 보이지만 햇빛이 잘 들어올때 찍으니 완전 초콜릿색에 빛나는 팜레로 나왔어요.


5.jpg

ㄴ이렇게 보일때는 직사광선 쏘아줄때밖에 없지만 각인, 색, 결을 확인하기 위해 찍어봤습니다.

먼저 리뷰올린 유창목 팜레도 뒤에 보이네요^^


제가 여태 올린 사진들을 보시면 제 팜레는 세로 커팅되어진 음핑고 혹은 짝퉁 음핑고로 만들어졌구나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6.jpg

ㄴ가로로 커팅되어진 옆면을 보면 정말 심히 블랙으로 보이긴 합니다. (나름 위에 설명한 걸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죠?)


7.jpg

ㄴ 이 사진이 실 사용시 해가 들어올때 실질적으로 보이는 색감에 가깝습니다.

해가 안들어오는 실내에서는 더 어둡게 보입니다.


유창목 팜레랑 살짝 비교 해보자면 무게는 비슷하며 질감은 많이 다릅니다. (7g차이)

음핑고도 음핑고만의 향이 납니다. 은은하며 유창목하고는 완전히 다름니다 뭔가 풀냄새 같은 은은한 식물 냄새가 납니다.


그리고 또한 음핑고 단면이 훨씬 부드럽습니다. 유창목 팜레는 뭔가 손목이나 손바닥이 붙어있는 느낌이라면 음핑고 팜레는 손목과 손바닥이 그냥 닿아있는 느낌입니다. 설명이 이상하지만 결론은 음핑고가 훨씬 매끄럽고 부드러우면 닿아있을때 느낌이 확실히 다릅니다^^ 저는 음핑고 팜레 재질이 더 마음에 드네요.


끝으로 타오바오발 제가 구입한 구매자가 판매하는 가격은 140위안 + 둥근모서리 5위안해서 145위안이며 약 24,900원 입니다.

똑같은 제품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파는 제품은 US $40.48 + 둥근 모서리 $3해서 $43.48이며 약 285위안, 약 49,100원 이네요.

한국 공방에서는 음핑고로 주문 제작하면 10~30만정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판매자 광고에 보면 3주후면 더 색이 찐해지며 어두워 진다는데 두고봐야 알거같습니다.

이 놈은 유창목하고 확연히 다르게 받고 며칠이 지난 지금에도 별다른 발색이 안되었네요.



※중국제품이라 진짜 목재가 아닐 수 있습니다.



혹시 또 시간이 된다면 유창목 팜레 vs 음핑고 팜레 비교글 짧게 올려볼까 합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