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피해킹 타입에스를 맥에서 사용하며 vi를 자주 사용하다가,

주 작업 놋북이 맥에서 윈도우로 넘어가게되어 리얼포스도 하나 영입해보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해피해킹은 첨 알아볼때 모델이 많지 않고, 직구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금새 알게되고 구매했는데.

리얼포스는 좀 모델도 여러개가 있는것 같고, 어디서 사야 그나마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지 확실?한 방법을 몰라서.

키보드 매니아에서 리얼포스를 많이 사용해보신 고수분들 혹은 최근에 구매하신 분들께 도움 구하고자 글 남겨봅니다.

키보드가 매우 주관적이라는 건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직접 사용 혹은 구매하신 분들의 느낌을 듣고 저와 비교하여 생각해보고자 함이니,

시간되시면 편안하게 느끼신점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접 타건을 해볼수 있는 곳이 주위에 없어서 ㅠ)


 - 추천 모델 : 

 - 직구방법(간략하게) - 


제가 원하는건...

0. 텐키리스 + USB방식


1. 키보드 색은 상관없음


2. 저소음 : 사실 저소음 아닌 모델이 어느정도의 소음이 나는지는 모르지만, 회사(사무실)에서 조금 세게 타건해도 다른사람에게 불편을 주지 않을 정도를 원합니다.

해피해킹 타잎에스는 전혀 문제가 없었고, 리얼포스도 저소음모델이 아니라 기본모델도 소리가 시끄럽지 않다면 저소음 모델이 아니더라도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3. 타건감 : 해피해킹과는 리얼포스는 구조자체가 다른걸로 알고있어서, 느낌은 전혀 다르다고 알고있습니다. 다만, 제가 무접점을 사용한게 해피해킹 타입에스 뿐이고, 동료들이 사용하는 해피해킹 프로2보다는 타입에스가 확실히 제 스타일 이였습니다.

하여...전혀 다르겠지만, 그나마 해피해킹 타잎에스와 비슷한 타건감이면 좋겠습니다. 없다면, 추천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4. 균등 : 이것도 3번과 동일선상인데(해피해킹 타입에스밖에 사용해보지 않음을 뜻함), 차등보다는 균등이 좀더 타건감이? 있을것 같은 생각에 균등이 나을것 같다고 고르긴 했지만, 잘모르겠네요^^ 균등/차등중에 더 인기가 많은 제품이 무엇인지도 모르겠고...


5. 키압 : 동료의 지인분이 30g는 확실히 느낌이 덜하다고 하셔서, 50이상은 무거울것 같고 40~45가 좋을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