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고
'부품 나눔'으로 생각하는 만큼, 한 분이 다 받아 가시는 건 방지하고, 적당하게 필요하실 법한 부품들을 나누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현재 생각하고 있는건:
전체 하우징은 국제 택배비를 받고 (제가 독일에 살고 있어요! 추적 가능한 택배는 50유로, 추적 불가능한 택배는 17유로, 나눔 받아가시는 분이 선택 가능),
러버돔 일체 | 키보드 내부 스프링 (근데 얘는 그래도 엄청 얇고 작은 상자 같은데 넣어서 모양 틀어짐 방지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전체 혹은 일부 | 기판 부분 나사 전체 혹은 일부 (기판은 부식될 가능성이 높아서 나눔 X) 이렇게는 일반 우편으로 제가 부담해서 나눔하는 방향으로 생각 중인데...
혹시 더 쪼개질(?) 아니 나눠질 부품이 있을까요? 포장면에 있어서는 스프링은 나눠서 나눔하는게 나을 것 같은데 (더 많은 분들이 필요한 만큼 받아가실 수 있을테고) 스프링이랑 나사는 전체를 다 나눔해야 효율(?)이 좋으려나요?
부품 나눔은 예전에 키보드 매니아 눈팅만 하던 때에 해피해킹 부품 찾으시던 분들이 간간히 보여서 생각해본 건데 제가 부품 파트에 통달한게 아니라 어떻게 나눠서 진행해야 좋을지 모르겠네요.
아차, 먹각 순정 키캡(프로2 아니라 블루투스 모델 추출)도 개수 제한을 두고 인증샷을 대가로(?) 나눔해볼까 하는데 좀 이상하려나요? (백각 유저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재미있는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돈 받고 팔 수 있는데 왜 그러려고 하냐 하시면... 대충 뉴비의 우리 친해져요 같은 이벤트랄까... /아무말)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부탁드려요! 일반 우편은 우표 붙여서 보내는거라 개수가 늘어도 크게 비용이 들지 않아요. ➡︎ 찾아보니 조금 더 비싸긴 한데 진행 못할 정도는 아니네요! 다만 저렴하게 보내느라 추적이 안되는데다 받으시는 분이 한달 정도 기다리셔야 하겠지만...

제가 가진 것들은 하나같이 배송비가 제품 가치보다 더 나와서 나눔을 하기가 대단히 어려운데.. 부럽습니다. 고급 키보드는 이런 용도로도 쓸 수가 있군요.
해피해킹은 잘 모르지만 보통 저런식으로 여러 가지 나눔 또는 판매를 진행할 경우 금방 나가는 것과 처치곤란인 것들이 곧잘 나뉘곤 합니다. 그러니 말씀하신 취지를 크게 해치지 않는 선에서 항목(패키지) 수를 가급적 줄여보시면 번거로움을 조금이나마 줄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기판을 제외하셨는데 오로지 현재의 부식 또는 배송중 부식우려만이 이유라면 그런 것들도 AS-IS로 그냥 나눔하시면 필요한 분들이 알아서 복원해서 쓰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용도를 이미 생각해두셨다면 상관없고요.)
먼 곳에 계신것 같은데 쉽지 않은 생각을 하셨네요.
커피 쏟은 그 놈인가요 ㅠ.ㅠ
1. 러버돔 - 경화로 인한 교체
2. 스프링 - 이건 음... 요즘은 필요없는..
3. 하우징 - 파손교체
4. 기판 - 고장수리
5. 키캡은 포인트 키캡으로 방향키와 펑션키를 세트로 만들어서 나눔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방향키+FN키 : 5세트 정도 나오네요, 모디열도 적절하게 나누면 2-3세트 분할 가능하네요)
아 제가 착각한 부분이 있네요. 먹각이었네요. 그럼. 포인트 키캡으로 활용할 수 있는게 별로 없긴하네요.
무각인줄 알고 ㅠ.ㅠ
순으로 구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리고 러버돔은 제가 관심이 가네요. 혹시 저에게 보내주시면 필요하신 분에게 택배로 보내드릴 순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첨을 통해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첨은 나눔해주시는 분이 직접 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