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아버지께서 본가에서 쓰던 pc가 고장이 났다면서 짜증을 내시고;;(수시로 가서 손봐드렸으나 골동품인지라;;)

결국 한대 구입하기로 했다고 저보고 알아보라는 특명을 내리셧습니다.

간단한 문서작업과 웹서핑, TV와 연결하여 영화감상, 음악감상등이 전부인지라 관리하기 편하게

브랜드 pc를 알아볼까 하고 둘러보았으나..

이건 뭐.. 울프 한마리가 60~70점씩하고 클락이 달리면 90점을 상회하더군요..

아무리 저사양으로 마춰도 된다고 하지만.. 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또 pc를 거실의 홈시어터 테이블위에 같이 두고 쓰셧기 때문에 크기와 케이스 디자인을 고려치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한참을 뒤적이다 한때 반짝하고 사라졋던 베어본이 아톰과 i시리즈가 나오면서 다시 고개를 내밀고 있더군요.

http://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cat_id=01000114&nv_mid=5625418259&frm=nv_model&tc=3

그중 제조사가 조금 걸리긴 하지만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위의 저녀석이 맘에 들더군요.

OS를 따로 설치해줘야하는 압박이 있지만.. USB나 외장ODD (DVD도 종종 대여해서 보시기때문에..)를 추가하면

설치도 별로 걱정 없어 보였고 말이죠.

거실에 두어도 손색없는 사이즈와 디자인일듯하여 꽤나 마음이 기울어 있습니다.

허나 워낙 이쪽으로 관심을 끊고 산지 오래되어 결정에 자신이 없는데..

혹 다른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듣고싶었습니다.

이건 진짜 아니다.. 싶다면 가감없이 질타 부탁드립니다. 다른 제품이나 다른 방안까지

함꼐 제시하여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거실에서 부모님께서 사용하기 편한 가성비 좋은 무선 입력셑도 추천을 바래봅니다.

(블투마제요!! 라고 하는분은 기억해 둘테니 자제바랍니다!! -_ㅠ)

먼 거리 필요없이 그저 일반적인 거실 쇼파에서 무리없이 동작하는 정도의 성능이면 되겠습니다.

요약하자면...
 
1. 위 링크의 제품은 어떤지 다른 제품이 낫다면 그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2. 무선 키보드&마우스 (저렴한 가격에 부모님께서 불편없이 거실에서 쓸수있는 성능.)

이 두가지 입니다. 

도와주세요 -_ㅠ 답답하다고 언능 보내라는 압박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흑흑 ㅠㅠ 
profile

언제나 풋풋한 신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