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계식 키보드에 새로 입문한 사용자입니다.

 

키보드를 알아보다가 결국에 Cooler Master 에서 나온 적축 Tenkeyless 제품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Majestouch Liner R - Limited Edition

http://www.diatec.co.jp/en/det.php?prod_c=746

 

FC200RT

http://www.elitekeyboards.com/products.php?sub=leopold,tenkeyless&pid=fc200rrab

 

Cooler Master Quick Fire

http://forums.vr-zone.com/hardware-depot/890488-vr-forums-mechanical-keyboard-club-guide-discussion-thread-340.html

 

 

 

외국 키보드 포럼에서는 위에 3가지 키보드는 상표는 다르지만 셋다 동일한 제품이다. 아니다 라고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제품마다 가격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세 제품다 적축을 사용하고 있고 Filco 의 경우 스페샬 에디션 이라는 명목아래 가격이 CM quick fire 보다 무려 3배나 높은 가격으로 측정하고 있습니다.

 

CM quick fire 의 경우 적축을 사용하고도 8만원대의 가격대 입니다.

 

3가지 키보드를 해부해 본 결과

 

결국에 논쟁의 끝은 동일한 제품으로 결론을 내린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만에 위치한 CO STAR 라는 키보드  OEM 제조업체가 Filco, Leopold, Ducky, Cooler Master 제품을 모두 제조하고 있고 상표나 키캡의 종류가 좀 틀리지만 제품 자체는 동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결국에 외국 키보드 매니아들은 CO STAR가 제조한 Ducky 라는 생소한 제품을 대량 구입하고 후기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전 참고로 캐나다에 살고 있는데 이 업체가 캐나다까지 4일만에 배송하는 배송비용도 1만2천원 정도 받습니다.

 

지금 보니까 O ring 도 공동 구매하고 있네요. 250개에 5불 정도하네요.

 

이번에 Ducky 사에서 새로 나온 Ducky 9008 Shine Backlit 을 공동구매 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http://forums.redflagdeals.com/mechanical-keyboard-group-buy-thread-1115056/3/

 

대체로 Ducky 에서 신 제품이 나오면 Filco 나 다른 키보드 제조사들도 뒤 따라 나오는 경향이 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