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해피쓰고 있는 데용.

급 포커에대한 존재를 알게되면서 호기심이 도를 넘어서고 있는 상태 입니다.

저도 효율을 중시해서 작은걸 엄청 좋아하는데요..


포커를 보니까. 키배열이 상당히 효율적으로 되어 있는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질문이 생기더라구요...


1. 키캡교환이 어려운가요? 어떤분 말로는 스페이스 길이가 흔하지 않은 거라 못바꾼다. 

뭐 이런말이 있는데. 순정이 그렇다고 한다면. 곤님 공방에서 제작하는거나. 

랍존님께 구할수 있는 포커 기판의 경우 기존의 PBT 키캡 스패이스로 키캡놀이가 가능한건가요?

기존의 포커X가 스페이스 때문에 키캡놀이를 할수 없는 한계를 극복할 방법을 알려주세요.


2. 키보드에 키를 설치할수 있는 형태가 정해지잖아요? 이건 원천적으로 어디서 결정되는건가요?

   기판이 결정을 하나요? (이럴꺼라고 유추하고 있습니다만) 아니면 보강판이 결정하나요?


3. 키보드 특수키나 이런거 맴핑을 할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면 커스텀을 해야 하죠? 아이콘인가 그거 달면 키 맵핑 가능한가요? 


4. 순정 포커X를 구매해서 아이콘만 달아서 키 맵핑 가능하게 만들순 있나요?


5. 그리고 이참에 포커 커스텀 해보려고 하는데용.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일단 플라나티스타 님 공구 하우징을 구하면...


6. 그렇다면 이제부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강판 + 하우징 만 구해진 상태가 될텐데..


      키캡이 필요할것이고 스위치가 필요할것이고...


7. 키캡은 스탭스컬쳐가 적용된 키캡을 따로 살수 있나요? 이런거 된 키여야 하나요? 그런건 잘 못본것 같은데...

8. 스위치는 따로 구매하지 않고 그냥 공방에 의뢰하면되나요? 체리키를 따로 파는걸 아이오매니아인가? 에서 보긴 봤습니다만...

9.. 스위치중에 백축은 어떻게 구하나요? 백축은 있긴한데 따로 파는건 못 본것 같아요..


10. 원래는 하우징이 없는 키보드로 알고 있는데 제가 써본결과 저는 부드러운 타격감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적축이랑 갈축이 좋더라구요. 구분감음 조금 있는게 좋아서 체리 스텐다드 갈축이 상당히 맘에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보강판을 달면 별로가 될까요? 일단 보강판을 구매는 해두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무보강이 나을까요? 물론 본인의 기호이지만

    보강판을 설치해서 더 느낌이 좋아졌다고 하시는분들이 있더라구요. 어떤 부분이 더 맘에 드셨나요?

 

11. 제가 하나는 커스텀을 만들고 하나는 그냥 순정을 사볼까 생각중인데요. 한쪽만 보강판 작업을 하려고 해요.

    하나는 갈축 하나는 적축을 적용할껀데 어떻게 조합을 하면 괜찮을까용?

   커스텀 : 알미늄하우징, 풀보강판, 갈축? 적축?

   정품 : 풀보강판 추가? OR NOT? , 갈축? 적축?

 

머릿속에 온통 포커가....ㅡㅜ 미친것 같아요.

 

폭풍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이상 질문이 었습니다. ㅜㅡ

큰일났어요....해피 팔아야 겠어요 ㅎㅎ


미니배열 : 몽작미니 V0.4 (윤활체리흑축 KBDMOD45G)

---------------------------------------------------------------------------------------

분양됨.

미니배열 : 몽작미니 V0.1 (윤활카일적축 KBDMOD50G)

미니배열 : 몽작미니 V0.3 (윤활체리갈축 KBDMOD50G)

 

블로그

http://MongZ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