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고
청축이 새거라 그런지 너무 거친 느낌이 있어, 스취치를 개봉을 않한 상태로 슬라이더 부분에 윤활을 해주 었습니다.
훨씬 느낌이 좋아지고 소리도 그데로 인데, 몇개 스위치안에 윤활유가 들어 갔는지, 걸리는 감이 죽었습이다.
1. 그냥 놔두면 다시 윤활유가 말라버리고 소리가 다시 날지요?
2.스위치를 교환하려면(포커입니다) , 다 분해 하지 않고, 위만 뜯어서 교환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가능할 처럼 보이는 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2012.12.06 20:04:37 (*.15.105.52)
윤활유가 금방 마르지도 않을테고..분해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포커는 무보강이니 그냥 분해 가능합니다 디솔 없이..방법은 모서리 네 곳에 구멍이 하나씩 있을겁니다.
그게 상하부 스위치 하우징에 걸리게 되는 부분인데 그 네 곳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지렛대의 원리로 밀듯이
밀어주면 상부 하우징을 열 수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려니 이상하게 복잡하네요...; 구부러진 핀셋 두개, 혹은 스위치 분해툴(랍존님이 만드신 것이나 혹은 희동툴)
두 개로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된지 6개월이 지난 글에는 새 코멘트를 달 수 없습니다.
기름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오래가는 편이라 그냥 두면 걸리는 느낌을 되돌리지 못한다고 보면 됩니다. 전 상태로 돌리려면 스위치를 분해해서 기름을 씻어내는 수밖에 없습니다. 스위치 상부를 보면 상부 하우징이 하부 하우징에 맞물리는 4개 고리가 있는데, 작은 드라이버로 분리하면 됩니다. 클립 등으로 분해툴을 만드는 방법도 있고, 팁/사진 게시판 사례를 참고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