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고
안녕하세요. 요즘 막 키보드에 탄력받은 빨간풍차라고 합니다.
한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저같은 경우 하루 9시간 꼬박 키보드 앞에 앉아있습니다.
그래서 키보드에 돈도 조금 들이기 시작했구요.
타건감은... 예전에 FC200R 갈축 쓸때는 몰랐는데.. 새로 리얼포스 구입한 후로는 둘다 일장 일단이 있음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기계식은 경쾌하고 즐거운 느낌이, 리얼포스는 뭐랄까 빠른 타이핑에서 장점을 얻을 수 있다고나 할까? 약간 물렁한것 같으면서도
적당한 반발력이 빠른 타이핑에서 힘을 더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마치 수영에서 전신 수영복 처럼 말이죠.^^;;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도 써보고, 리얼포스도 써봤지만... 손목과 새끼 손가락의 불편함에 관해서는 크게 개선을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여전히 불편해요...
그래서 내추럴 키보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키보드 매니아 분들께서는 내추럴 키보드에 별로 관심이 없으신듯 합니다.
물론 기계식 내추럴이 보기 힘들기 때문인 것 같기도 하지만. 이렇게 입력도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키보드도 당연히
손에 편한 스타일을 좋아하실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내추럴 키보드를 개조한다거나 손가락을 편하게 하는 방법을
찾으실 것으로 생각했구요. 그런데 예상외로 정보가 적네요.^^
키보드 매니아 분들이 내추럴 키보드를 선호하지 않으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역시나 타건감 때문일까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기계식 키보드 대비 내추럴 키보드가 후순위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궁금합니다.^^
능력이 된다면 세진 네추럴 키보드를 갈축으로 개조해보고 싶은 초보였습니다.
까다로운 내 손
고급 키보드에는 적응 못하지~
저도 처음에는 Truelyeargo 키보드를 원했었습니다. 기계식이고 배열, 크기도 적당하고 적응하는데 며칠 정도면 일반 키보드보다 더 편한 타이핑을 할 수 있을것 같아서였었습니다.
하지만 키보드가 복수개이면 이렇게 급진적인 키보드를 돌려가며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어고노믹 키보드에 잠시 관심을 꺼둔상태입니다.
같은 배열에 반절로 딱 갈라지는 그런 키보드를 추후에 구상해볼 생각입니다.
일단 호불호 때문에 기성품 모델도 희귀하고 커스텀은 전무하고 어렵긴합니다.
한때 내츄럴 키보드를 커스텀으로 제작해서 실사를 했습니다... 그러나 조립 실력의 미흡으로.. 사용중 사망했습니다....
무척 아쉬웠죠. .그래서. 기판부터 새로 제작해서 하우징도 만들고 하려고 했습니다만,,,
귀차니즘과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무제한 홀딩했습니다...
제일 큰 이유는 기판의 문제 일듯합니다....
개인적으로 몇달동안 내츄럴 사용중일때는 불편함 없이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음...프로그래머인 저로서는 내츄럴을 사용할 수 없지요.
정해진 위치에서 타건하는게 아니라 좌우를 넘나들기도 하고
쉬프트를 한 쪽만 쓰기도 하고
무엇보다 특수키를 많이 쓰려면 판판하고 노멀한 배열이 좋습니다.
내츄럴과 스탠다드의 중간형으로서
좌우 분리형 키보드나 저처럼 정방형 키보드도 쓰니까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가장 중요한건 기성품이 없어서겠지요. 있으면 제 책상에 하나쯤 있을법한 놈입니다.
예전에 그 흔한 MS네츄럴과 아론 네츄럴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체리용은 없었던지라....
어디서 나오든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와만 주기를...
마소내츄럴을 아직도 보유 중입니다...공간지배력이 엄청나죠...모델엠을 제압할 정도니까요..요즘 키보드는 세이버 ,컴팩트, 슬림 등으로
가는 것 같네요. 거기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너무 큽니다.
사실적으로 말해 지금 키보드들은 죄다 왼손잡이용 키보드 입니다. ㅇ_ㅇ???
풀배열도 마우스가 오른쪽 저 멀리 있어서 불편한 판국에 네츄럴 키보드는 더 합니다.
이것 때문에 가끔 오른쪽 어깨에 무리가 오곤 하는데요.. 네츄럴 아예 꿈도 못 꾸죠..
게다가 기성품 중에 네츄럴 배열로 기계식 쓴 키보드가 없을껄요..
무엇보다, 내추럴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도 하구요, 키캡놀이 하기도 불가능에 가깝구요,
내추럴 기계식은 현재 기성품으로 나오지 않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각자의 타법에 차이가 있어서 내추럴을 불편해 하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게임용으로는 한없이 불편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