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가입을 하였고요. 오늘부터 글을 적을 수 있다길래 낼름 들어왔습니다. 

우선 반갑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요!


사무실에서 사용할 키보드를 찾다 보니, 여기까지 흘러오게 된 초보입니다. 

기계식 넌클릭이 키감 및 소리가 좋은거 같아서 어떤걸 사야 될 지 고민 중인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주로 키보드를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후배 동료의 키보드를 잠깐 써보고 있는데 덕키(ducky) 노란색 바탕에 풀배열을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약간은 시끄럽지만, 키감이나 누르는 반응 그리고 타자를 칠때의 속도감과 더불어 일이 잘되는 그런 느낌?을 갖으며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키보드를 주인에게 다시 보내야 할 시점이라, 진지하게 하나 구매를 하려고 하는데

한 10만원 언저리에서 구매해볼까 합니다. LED 나 머 반짝반짝 화려함 그런거 상관없고요. 디자인도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키보드는 구식 외관일 수록 이쁘지 않나 생각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보다 약간 조용하고 풀배열된 키보드를 

찾는데 제 지식이 짧다 보니 찾기가 어렵네요. 가격대가 안맞을 경우 15만원이하까지도 가능한데.. 적당한 키보드 몇 가지

추천 해주시면 열렬히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중고로 구입할 때 주의 할 점 혹시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정리를 하자면 


1. 사무실 용도 (현재 덕키 노란색 풀배열 DK2108S 빌려서 사용중 청축)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덕키를 사용하니깐 이전에 사용하던 막키보드와는 다르게 손가락이 너무 편해서 기계식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업무시간을 거의 모두 키보드 사용합니다. (제가 좀 키보드를 세게 눌르나 보던데, 이번에 기계식을 처보고 살살 쳐도

    누르는 감도가 좋더라고요)

2. 가격대는 10~15만원 정도 사이 예상합니다. (깨끗한 중고로 한번 입문 해보고 싶은데 레벨이 안되네요 ㅠㅠ)

    예산에서 약간 벗어나도 무방합니다.(중고로 구매해서 키만 갈면된다고 공부했습니다.-_-;;)

3. 키보드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청축의 소리는 좋은데 주변을 생각하니 넌클릭(갈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갈축을 사용해본적은 없습니다. 

    - 초보이며, 입문용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 LED 가 반짝 번쩍은 되도록이면 사지 않으려고 합니다. 무난하고 심플한 디자인. 

    - 풀자판이나 텐키리스나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텐키리스로 가면 키패드도 구매하려고 합니다. 

    - 리니어는 몇개를 살펴봤는데 제 스타일이 아닐것 같습니다. 몬가 손가락지에 걸리는 느낌이 좋은것 같습니다. 

 4. 키보드의 브랜드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5. 계속 검색은 하고 있는데 용어들이 잘 아직 생소해서 그런지 제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