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보드 매니아 여러분 ^ ~ ^

날씨도 싸늘한데 다들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생일 선물로 키보드를 사주겠다고 하시면서 해피해킹이나 리얼포스같은건 어떠하느냐 라고 물어보셔서요!


저도 하는 일이 일이다보니 언제나 비싼 키보드를 써보고 싶기는 하다고 생각은 해왔지만, 그래도 기계식정도나 고려했기에 그동안 찾아본 정보도 대부분 기계식 관련된 정보였거든요. 원래라면 30만원남짓 하는 리얼포스나 해피해킹같은 키보드를 사기엔 너무 출혈이 크구나.. 하며 아예 생각조차 포기하고 살아왔던 사람이라 도통 아는 바가 적습니다.


그래서 막상 이런 기회가 생기고 보니 도저히 뭘 골라야될지 감이 잘 안 오네요!! 이것 저것 찾아보고있지만 한 눈에 비교해보는 자료는

찾을 수가 없네요..


거주지가 대구이다보니 과연 저 두 키보드들을 타건 해볼 수 있는 곳이 있을지.. 아마도 거의 9할의 확률로 없을 것이라 사료됩니다. ㅠ_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글을 올려서 여러분의 조언을 좀 들어보고자 하는데요.


제가 주로 하는 일은 코딩입니다. 하루에 짧게는 서너시간 길게는 12시간까지도 키보드 붙들고 모니터랑 씨름을 해야되요.

그리고 음.. 하는 파트는 웹 개발 백엔드쪽이라 vi랑 리눅스 터미널 하루종일 만지고 있는 일이 잦은데 이것도 고려사항일지 모르겠네요.

아마 여기에도 저와 같은 일을 하시는 분들이 되게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기계식조차 한번도 못 써봤고 끽해봐야 3만원짜리 엔키보드정도밖에 못 사용해봤습니다. 그래서 기대도 크지만 걱정도 크네요.

여러분들이 두 개를 사용해보신 경험을 좀 들려주시면 선택에 대단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탁드려요.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