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리얼포스 균등 45g과 차등으로 고민을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오늘 용산에 타건을 하러 갔는데 전부 문을 닫아서 타건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엄하게 한성무접점만을 타건하고 와서 그 키감에 반해 오늘 직거래 하러 갑니다. ㅋㅋㅋ  리얼포스는 어쩔 수 없이...  내일 타건을 하러 갈 텐데요. 

 

갑자기 급 궁금한 점이 생겨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오늘 밤에 곰곰히 리뷰들을 읽다가 '대구촌놈' 님의 리뷰를 읽어보았습니다. 그분의 리뷰를 재미있게 잘 읽다가....  

 

그 안에서 차등에 대한 압력표를 발견했는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1.jpg



위의 압력표를 보면 차등인데 55g은 하나도 없고 전부 45g 아니면 30g이네요??? 달랑 esc키 하나만 55g이고요.

특히 30g의 영역이 생각보다 상당히 넓군요. 즉 다시말해서 차등이지만 이것은 55g은 제외하고 사실상 45와 30의 조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갈, 적축이 45g±20g이니까... 이는 적축보다 낮은 압으로 전체 키들이 채워져있다는 의미인데... 

 

저는 키압이 높은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저압을 너무 사랑하는 유저죠. 그래서 기계식도 오직 갈축과 적축만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저는 게임을 하지 않고, 새끼 손가락을 많이 사용합니다. 적어도 키보드 상에서 Q,A,Z는 새끼를 사용하거든요. 오른쪽 엔터나 Shift도 새끼를 사용하고요. 제가 정타법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1. 만약에 그렇다면 저같이 키압이 높은 것을 매우 싫어하고, 낮은 압력의 키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균등보다는 차등이 나을 수도 있는 것 아닌지요?? 위의 압력표를 보면 45 균등보다 훨씬 더 가볍고도 도각도각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2. 차등을 사용해보셨던 분들이 가장 힘들어하시는 단점이나 안 좋은 점이 있을 것 같은데.. 단점이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 압력표를 보니까 뭔가~ 차등도 매우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오는 것은 왜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