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게 가입하고도 며칠이 지나야 이렇게 로그인 할 수가 있네요 ㅠ 오늘 접속 되자마자 바로 글 남겨봅니다...


사실 이 전까지는 키보드는 그저 단순한 입력장치로만 생각하고 지냈는데,


업무상 사용 시간이 길어지고 하다보니까 최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5년차쯤 되니까 슬슬 손이나 손목 관절쪽도 많이 무리가 가는 것 같고...)


마우스는 여차저차 많이 찾아보다가 그래도 손목에 편하다는 evoluent사의 버티컬 마우스로 직구 하였습니다.


문제는 키보드인데, 기계식이니 무접점이니...갈축 적축 청축이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접속안되는 며칠 동안 이리저리 밤마다 좀 많이 찾아봤습니다.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그냥 무접점으로 한정짓고 거의 그 쪽만 봤습니다 ;;)


기본적으로 무접점 키보드로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또 여러 종류의 키보드를 살펴보다가..

(처음에는 리얼포스는 생각지도 않았습니다... 국내판매가 30만원대 키보드라뇨...)


여태 각종 취미생활들이나 다양한 제품들을 봤을때... 항상 어중간하게 구매했다가 결국 중복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아서,


이번에는 애초에 한방에 가자는 생각으로 결국 리얼포스까지 리스트에 넣었습니다.



너무 서론이 길었던 것 같네요.... 간략하게 저의 사용처와 기본적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하는 업무가 회계쪽이라 기본적으로 여러가지 엑셀 작업이 많습니다. (home, end, p/u, p/d.. 거의 필수 및 키배열도..) 

2. 내 멋대로 타법입니다... (정식 타법이 아니라서,,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에서 균등/차등으로 구분 지을 때 균등이 괜찮다는 소리가..?)

3. 타건이라는 것도 잘 해본적 없는.. 말 그대로 키보드 무식자입니다. (키감이라는걸 당연히 세세하게 구분 못하는 바보겠죠..)

4. 지방에서 근무중이라 타건샵 등을 갈 수 있는 형편이 안됩니다 ㅠ



대략적으로는 이 정도가 되겠구요~ 사무실 환경은 다른 직원들과 그렇게 멀리 떨어진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개인 파티션이 따로 잘 되어있는 형태라서 키보드 소리?(소음?)는 크게 신경 안써도 될 것 같습니다.


검색 등으로 살펴보았을 때는 리얼포스에서 현재 풀배열로 나오는 키보드가 스페셜 모델 104 45g 저소음 모델과, 하이프로, 106버전 이렇게 있는 것 같은데...


해당 제품 중에서는 어떤게 괜찮을지요?


혹은 10주년 87같은 텐키레스 제품으로 키패드만 따로 구입을 하는것도 괜찮을지...?


많은 리뷰에서 키감이 아주 좋다는 해피해킹이나 이런 것도 마음에 가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엑셀 작업에 필요한 키들에 대한 적응이 너무 어려울 것 같네요 ㅠㅠ


제 상황에 가장 맞는 제품은 104 45g 균등 저소음 모델인 것 같은데, 제가 찾아보기로는 전부 다 품절인 것 같구요..(한글 버전?)

(중고나라 매복도 좀 해보았는데 잘 없거나, 나오더라도 금방금방 없어지네요~)


위에 언급된 상황들을 종합하였을 때 혹시 좀 더 좋은 대안이 있을까요?? 많은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추가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팜레스트도 추천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기성품 혹은 원목 (재질은..?) 이용한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