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닉스 청축 → 필코 마제스터치 갈축 → 해피해킹 Type-S


거쳐온 뉴비입니다!!!


해피해킹이 모든 키보드의 종착역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여서(물론 개인취향마다 다름)


"이것저것 써보다가 돈낭비 말고 미리 가보자!" 라는 생각에


지금 이 글을 해피해킹으로 작성하며 피땀어린 배열적응을 하고 있습니다...ㅎㅎ;;


제가 글을 올린 이유는 다름이 아니오라 몇가지 질문이 있어서 입니다. 대구촌놈님의 튜닝에 관한 건데요.



Type-S는 따로 튜닝작업하신 글을 못봐서요, 할 수있는게 없는건지, 아니면 그냥 의뢰가 안들어와서 안하신건지 궁금합니다.


제가 이 질문을 드리는건 안에 블루투스 기판과 배터리를 장착하기 때문인데요.(해외 일본인분이 파는 블투 컨트롤러)

4월 중순에 도착 예정이네요.


튜닝기를 보면 해피해킹의 케이스가 ABS재질이라 매우 약해서 볼트로 체결된 부분이 자주 열고 닫으면 깎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구촌놈님도 이걸로 얼마나 튜닝을 위해 자주열었는지 판별하는 글을 읽은거 같네요 ^^ 항상 많이 배웁니다.)

   

그래서 한 번 열때 제가 할 수있는 작업은 직접 해보려 합니다. 하다못해 흡음재라도 깔아보고자 하는데


안에 넣어도 이상은 없는지, 작업하면 통울림이 많이 줄어서 굳이 밑에 수건 깔아놓고 안써도 되는지(수건 싫어요 ㅠㅠ )


튜닝기에 사용하시는 파란 흡음재 어디서 구매하시는건지.. 제가 초보라서 고수분 따라 같은 거 쓰고 싶네요 ㅎㅎ


글재주가 없어 두서없이 작성했네요. 굳이 대구촌놈님이 답변 안해주셔도 다른 고수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부디 뉴비를 환영해 주시길....